눈물의 끝에서 자줏빛 꽃의 겉잠을

눈물의 끝에서 자줏빛 꽃의 겉잠을 7화

아서

그러니까… 낮에는 고마웠어. 수기를 읽게 해줘서.

파우스트

감사를 받을만한 일은 아니야. 내가 너희들의 부탁에 따르겠다고 판단한 것 뿐이다.

아서

하지만… 그게, 그 말이 무신경한 게 아니라면 좋겠는데……

너는 나보다 훨씬 오래 살아서… 희망을 버리는 편이 낫다고 생각할 정도의 일에 조우한 거겠지.

파우스트

……

아서

그런데도 불구하고, 너는 우리들이 그 희망을 쫒을 수 있도록 힘을 빌려주겠다고 말했어.

그게, 무척이나 기뻤어.

파우스트

…그런가.

아서

하지만 동시에, 네가 걱정이야. 피가로 님도 말씀하신 대로, 마법은 마음으로 사용하는 것.

만약 마음이 무너질 것 같다면, 무언가 나에게도 할 수 있는 일이 있으면 좋겠다고……

파우스트

……

네가 말한 대로, 나는 희망을 믿지 않아. 이 세상은 너희들이 생각하는 것보다 무정하다.

엇갈려버린 마음은, 엇갈린 채로.

상처입고, 원망으로 굳어진 마음이 치유받는 일은 없어.

아서

……

파우스트

하지만…… 오래 살고 있으니까 알고 있어.

아서

……무엇을?

파우스트

너희들 정도의 나이에는 신기한 힘이 있다는 것을.

자신들이 믿는 희망을 향해 달려나가서, 불가능을 뒤집고 기적을 만들어내는 힘이.

분명 내일, 나의 예상을 배신하고 너희들은 공주와 더 레이븐에게 기적을 일으키겠지.

아서

……

파우스트

…이런 늦은 밤에 신경써줘서 고마워, 아서. 너는 상냥한 아이다.

아서

……이쪽이야말로. 고마워, 파우스트.

우리들이 반드시 기적을 일으켜 보일게.

파우스트

그래. …자, 내일을 대비해서 이제 그만 자라. 아까부터 눈 깜빡임이 느려지고 있어.

아서

아하하. 들켜버렸네. 네가 말한 대로 오늘은 그만 쉴게.

잘 자, 파우스트.

파우스트

잘 자라, 아서.

좋은 꿈을.


오웬

……

<쿠레……>

클로에

오웬!? 와앗, 기다려 기다려…!

오웬

…쳇. 성가신 게 왔어.

클로에

마, 마도구를 꺼내서 뭘 하려고 했던 거야? 설마, 더 레이븐이 날뛰기라도 했어?

오웬

아니. 의식보다 전에 내가 더 레이븐을 개에게 먹이려고 온 거야.

클로에

더 레이븐을 먹인다고!? 왜 그런 짓을…

오웬

이 쪽이 할 말이야. 그 귀찮은 의식을 스스로 좀 더 성가시게 만들다니, 제정신이 아니야.

왜 그런 짓을 한 거야?

클로에

그건… 공주와 까마귀 마녀를 위해서야. 그렇게 엇갈리는 건, 슬프잖아.

무엇보다 까마귀 마녀에게 전하고 싶어. 공주는 당신을 믿고 있었어. 당신의 편이었다고.

이 세계에 편이 한 명도 없다는 기분은… 엄청 참혹하고, 사라지고 싶고…… 괴로우니까.

오웬

…그럼, 클로에. 너는 내 편이야?

클로에

에…?

오웬

대답해.

클로에

그러니까… 편이야. 같은 현자의 마법사니까.

오웬

고마워.

그럼, 약속해 줘.

무슨 일이 있어도 너는 내 편이라고.

클로에

…읏…

오웬

아하하. 봐, 못하잖아.

말에 의미는 없어. 나는 수다를 좋아하니까 잘 알고 있거든.

네가 거짓말을 한 것처럼, 모두 말로 거짓말을 해. 말로 속여.

클로에

거짓말을 한 게…

오웬

나는 너를 진심으로 사랑한다고도 말할 수 있고, 진심으로 싫어한다고도, 죽어달라고도 말할 수 있어.

클로에는 어느 쪽을 믿을래? 어느 쪽이 진실이고, 본심이라고 생각해?

클로에

모… 모르겠…

오웬

어느 쪽을 골라도 그거랑 반대되는 쪽이 정답이라고 말해줄게.

그러니까 수기를 읽는 것에도 의미는 없어. 더 레이븐에게 말이 통한다는 가정이 있어도.

클로에

그……

오웬

읏……

갑자기 손을 잡지마. 죽고 싶은 거야, 클로에?

클로에

…이, 이거, 따뜻해지지 않아?

오웬

하?

클로에

나는, 라스티카가 이렇게 해주면, 마음 깊은 곳이 따뜻해져.

이 사람은 나를 믿고 있어. 계속, 내 편이 되어줄 거라고.

약속하지 않아도.

오웬

……

클로에

…나도… 수기의 내용이 더 레이븐에게 제대로 전해질지는, 솔직히 모르겠다고 생각해.

하지만 말이 통하지 않아도 이 따뜻한 건 전해질지도 몰라.

오웬에게도… 전해지고 있잖아? 말과 상관없이, 거짓말이 아닌 것……

오웬

그…… ……

…읏, 놔!

클로에

왓…!

클로에

앗…! …사라졌다…

오웬……

오웬

……

나한테는 전해지지 않아.

아무것도.


루틸

…‘나는 실패했다. 한 번이라도 그녀의 헌신을 칭찬해야만 했다. 그녀에게 감사를 전해야만 했다.’

후우… 익숙한 문체가 아니라서 어렵네. 좀 더 자연스럽게 읽어야 하는데.

미스라

아아, 있다. 당신, 이런 곳에서 뭐하고 있는 건가요.

루틸

미스라 씨. 내일을 대비해서 한 번 더 수기를 복습하고 있었어요.

설마 저를 찾아주신 건가요?

미스라

그래요. 당신이 있어야 할 방에 기척이 없었으니까.

자, 빨리 방으로 돌아가죠.

루틸

신경써주셔서 감사합니다. 하지만, 조금만 더요.

내일 있을 의식에서, 무사히 더 레이븐을 정화할 수 있도록 수기를 읽어두고 싶어서.

미스라

……

루틸

미스라 씨?

미스라

…‘망각과 죄를 사하는 눈 가리개’를 해드릴까요?

루틸

에……?

미스라

오래된 정화 의식이에요. 영혼에게 불타는 분노와 슬픔을 잊게 해서 해방하는 거예요.

이 의식이라면 틀림없이 더 레이븐을 정화할 수 있어요.

귀중한 매개가 필요하고, 번거로워지고, 귀찮지만요.

루틸

…귀찮은데도, 해주시는 거예요? 미스라 씨, 귀찮은 일 싫어하잖아요.

미스라

하지만 그렇게 하면 내일, 당신은 그 수기를 읽지 않아도 되는 거잖아요.

위험한 일에 나서야 할 필요도 없어지고, 밤을 새지 않아도 되고요.

루틸

……

…감사합니다, 미스라 씨. 저를 위해 생각해주셔서 엄청 기뻐요.

하지만 그건 내일, 실패했을 때의 수단으로 해주세요.

미스라

하? 싫어요. 이 의식이라면 애초에 실패하지 않아요.

어째서 실패할지도 모르는 쪽을 하고 싶어하는 거죠? 제 의식이 마음에 들지 않나요?

루틸

아뇨! 미스라 씨가 저를 위해서 생각해주신 것 자체는, 엄청 기빠요.

하지만, 가능하다면 공주의 마음을 전하는 것으로, 더 레이븐을 정화한다면ㅡ.

미스라

잠꼬대 같은 소리 하지 마세요. 모처럼 제가 생각해줬는데.

루틸

미스……

미스라

항상, 항상, 당신은 제 말을 듣지 않아요. 마나석을 줬을 때도 그랬어요.

제가 모처럼 품질 좋은 돌을 먹여주려고 했는데, 당신은 먹지 않았어!

미틸은 제 말을 듣고 강해졌는데!

루틸

그건!! …… 읏…

…죄송합니다. 또 같은 일을 할 뻔 했어…

제대로… 말할 테니, 조금, 기다려……

미스라

싫어요.

루틸

…제발, 미스라 씨…

미스라

……

루틸

……

…미틸과 돌에 대한 건… 미틸은 미틸이고, 저는 저예요.

미틸은, 저보다도 의지가 강한 아이에요. 강해지고 싶다는 기분도, 다른 사람보다 몇 배일 거고…… 어머니를 닮은 걸까요.

그래서, 저희들의 생각을 제대로 비교한 다음에 돌을 선택한 거라고 생각해요. 하지만, 말을 듣지 않은 게 아니라.

같은 식으로, 저도 미스라 씨의 생각을 듣고, 그럼에도 돌은 먹고 싶지 않다고 생각한 거예요.

미스라 씨가 한 말을 듣고 싶지 않았다던가… 화나게 하려는 생각은 아니었어요.

미스라

……

루틸

이번 의식도 그래요…… 미스라 씨가 제안해주신 건 정말 기뻐요.

그럼에도 저는, 제대로 말하면 공주와 더 레이븐은 화해할 수 있다고 믿고 싶어요.

공주도 저도, 하고 싶은 말을 하지 못하고 화나게 하거나, 후회하거나…… 닮은 구석이 있다고 생각해서.

때문에, 공주의 기분을… 말로 전해서, 정화해주고 싶어요.

미스라

……

루틸

……전해졌나요?

미스라

…아니… ……

…저는… 당신이 죽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루틸

…알고 있어요. 제가 죽으면, 미스라 씨는 약속이 깨져서……

미스라

그런 게 아니에요.

루틸

에?

미스라

아니… 그렇긴 하지만, 뭔가, 그런 것만은 아니에요.

루틸

……? 무슨 말인가요?

미스라

…… 역시 됐어요.

루틸

저… 저는, 듣고 싶어요.

미스라

그렇게 말해도, 잘 말하지 못해서.

하아…… 당신은 어려운 것만 생각하네요.

루틸

……아하하…… 고민하는 거, 서투르다고 생각하지만요.

미스라

……

카테고리
#기타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