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업

잠경위와 덕경장

쪄뱅온。 by 쪄
25
0
0

왜냐하면 잠경위 또한 오직 자신만을 믿어야 하는 순간이 있었을 테니까. 잠경위는 그런 길을 걸어온 사람이기 때문에.

순환보직 기간 동안 끊임없이 자신을 증명하고 관철시켜야만 했던 경위가 그 과정에서 자신을 전혀 의심하지 않을 수는 없었을 거라고 생각함. 그러나 그럼에도 굳건히 자신이 옳다고 믿는 길을 걷기 위해 자신을 믿어야만 했을 테고.

그게 늘 긍정적인 형태는 아니었더라도. 그런 경험을 가진 경위의 존재는 그냥 그것만으로도 덕경장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음. 덕경장과 잠경위가 경찰 조직 안에서 겪는, 겪어야 했을 혼란은 전혀 다른 성질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또 일정 부분은 같은 결을 공유하기 때문에.

그러나 그게 결국에는 전혀 다르다는 점에서 오는. 그러니까 그럼에도 불구히고 경위의 능력은 그냥 시대를 타지 못했을 뿐 신빙성있는. 증명할 수 있는. 논리적인. 성격을 가지는 데 반해 자신의 것은 전혀 그렇지 못하다는 데서 오는 어느순간의 턱을 낮춰주는 건 또 공경장일 수 있겠다는 생각을 함

왜냐하면 미수반 안에서 이렇게 생득적인 능력을 가지고 있는 건 이 두 사람이 전부니까. 공경장과 덕경장의 능력이 마찬가지로 전혀 다른 것이고 사실은 양극단에 있다 봐도 무방한 형태라 해도. 공경장은 덕경장에게 일정한 영향을 미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함. 아마 잠경위는 할 수 없는 방향으로.

그래서 잠경위와 공경장은 덕경장이 앞으로 성장하고 이 조직에서 자신을 유지하고 있을 수 있도록 하는 데 있어서 크게 영향을 미치는 존재일 것 같다. 그리고 사실 한 편으론 각경사도 그럴 것 같다고 조금 생각함.

카테고리
#기타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