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솔음 천사님을 모십니다
괴담에 떨어져도 출근을 해야 하는구나 (이하 괴출) 장르의 김솔음 천사님을 친구 관계로 모십니다.
글을 시작하기에 앞서 미리 설명을 드리자면 아직 장르가 연재를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아 드림을 본격적으로 굴리기에는 아직 눈치가 보여서 드림 대신 먼저 오너인 저와 천사님과 대화를 하고 싶습니다. 후에 드림이 어느 정도 틀을 잡게되면 조율 후 드림으로 대화를 이어나가고 싶습니다. 추후 드림으로 전환하게 될 경우 관계도 변할 것 같습니다. 드림으로 언제 쯤 전환할지는 아직 미지수입니다만, 그럼에도 흥미가 있으시다면 쭉 읽어주세요. 미리 감사합니다.
오너
오너는 고등학생이며 생물학적 여성 입니다. 되도록이면 천사님은 적어도 고등학생 이상의 나이를 가지신 여성 분이시면 좋겠습니다.
현재 제일 최신화까지 전부 읽었으며 실시간으로 달리고 있습니다. 소장 인증 요청 시 인증 가능합니다.
스포 문제로 웬만하면 실시간으로 달리시거나 2~3화 정도 묵혀서 읽으시는 분이셨으면 합니다.
활동 시간이 오락가락 하지만 접속률은 높은 편입니다. 평일엔 학업으로 인해 밤 10시 쯤 부터 활동이 많아지며 주말엔 보통 거의 상시 트위터 거주 중입니다.
답텀 신경쓰지 않는 편입니다.
시험 기간이나 중요한 일정이 있는 날에는 억지로 시간 내서 연락 주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장기간 자리를 비우게 될 시 간단한 연락 남겨주세요.
알림을 보통 무음으로 하고 다니는 편입니다. 늦은 시간에 답장을 주셔도 제 수면이나 현생에는 방해 되지 않으니 편하신 시간대에 연락 주세요.
본계가 비계입니다!!! 비계살이를 하고 있습니다. 비계 특성상 말이 꽤나 거치며 장르가 정말 다양합니다...
오픈 채팅방은 현재 두 개가 있으며 하나는 대화방, 다른 하나는 조율방입니다. 천사님만 괜찮으시다면 트위터에서 멘션 핑퐁도 하고 싶습니다.
종종 트위터가 알림을 씹는 관계로 대화는 주로 오픈 채팅방에서 하고 싶습니다.
계정
오시게 된다면 트위터 계정은 미리 만들어서 오픈 채팅방으로 찾아와 주세요.
캐입에 문제가 되지 않는 선에서 캐입과 천사님의 일상을 적당히 섞어주시면 좋겠습니다.
독백과 선연락 둘 다 너무 좋아하며 트위터 기능들은 부담 되지 않으신 선에서 자유롭게 이용해주세요.
띄어쓰기, 맞춤법은 기본적인 건 지켜주셨으면 합니다. (ex. 되/돼, 안/않, 게/께, 데/대 등...)
오너는 검사기를 돌리지 않고 이 정도 구사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점삼육'은 지켜주셨으면 합니다. 오너는 키보드에 말 줄임표 기호가 아무리 찾아도 보이질 않아 일단 온점 세 개를 찍고 있습니다... 이 점은 감안해 주셨으면 합니다.
하이픈(-) 사용도 지양해 주세요.
웃는 지문도 ‘ㅋㅋㅋ’ 나 ‘ㅎㅎㅎ’ 같은 건 정말 좋아하지 않습니다... ‘아하하’ 같은 단어로 바꿔서 써주세요.
이모티콘 사용도 웬만하면 하지 말아주세요.
답신의 길이는 천사님께 맞추는 편입니다. 하지만 굳이 제 성향을 알려드리자면 보통 간단하게 대화체만 쓰고 행동 지문이 필요할 때에 종결형 괄호체를 쓰는 편입니다. 장문은 편지 이외에는 조금 버거워 하는 편이지만 중장문 정도는 괜찮습니다.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저는 답텀을 신경쓰지 않으며 저 또한 답텀이 매우 오락가락한 사람입니다. 편한 시간에 연락, 답장 주세요.
대화는 트위터 답멘이나 오픈 채팅방에서 했으면 합니다. 저와 대화하다 생긴 서운한 일이나 조율하시고 싶으신 게 있으시다면 편하게 말씀해주세요. 서로 오래 좋은 인연으로 남았으면 합니다.
조율방은 오픈 채팅방(대화방)으로 오시게 되면 조율방 링크를 공지에 고정해두도록 하겠습니다.
많이 예민하지는 않지만 캐입을 조금 보는 편입니다.
‘이게 솔음이가 할 법한 말인가...?’ 정도만 아니면 괜찮습니다.
오너는 여러 명이여도 신경 쓰지 않는 편입니다. 하지만 호칭 실수 같은 별로 좋지 않은 상황은 일어나지 않게 해주세요.
자랑타래는 제가 잊기도 하고 끈기가 그닥 없는 편이라 잘 잇지 못합니다. 보통 퍼블트로 자랑하곤 합니다. 그래도 원하신다면 꾸준히 이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중요사항
나이와 성별을 속이지 말아주세요. 얼굴 붉힐 일 없었으면 합니다.
비계 특성상 욕트가 많습니다. 욕트는 주로 허공에 주먹질하는 정도이며 괴출 말고도 다른 타장르 언급들이 정말 많습니다. 이 점 꼭 유의해주세요.
솔음이 포함 몇 타장캐를 제외하곤 대부분 최애 까빠를 합니다. 타장르라도 까빠 성향과 맞지 않으시다면 뒤로 가기를 눌러 주세요.
오너는 고등학생이지만 용돈을 받지 않기에 기념일 선물 같은 걸 꼬박꼬박 챙겨 드리지 못하며 금전적 관련해서 부담을 꽤나 받는 편입니다. 혹시나 선물을 챙겨주지 않으면 진짜 금방이라도 죽을 것 같거나, 너무 챙겨주고 싶다고 하시면 아주아주 가끔은 괜찮습니다.
그 외
저는 천사님을 솔음 씨 라고 부르며 존댓말을 사용할 예정입니다. 천사님은 저를 사랑 씨 라고 불러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천사님도 웬만하면 존댓말을 사용해주시면 좋겠습니다. (다른 이유 때문은 아니고 그저 제 안의 솔음이 캐해 때문입니다...)
제가 생각하는 솔음이는 간단히 적어보자면 겉은 냉정하고 차가워 보여도 속은 다정한 면도 있는 착하고 예의바른 사회 생활을 잘하는 캐릭터입니다.
마치며
다 읽으셨다면 캐입한 상태로 에스크에 꼭 언질 부탁드립니다. 인장이나 프사는 단색 프사나 원하시는 이미지로 설정해 주세요.
(+제가 종종 그림을 그리곤 하는데 혹시라도... 나중에 제 그림을 인장으로 설정하고 싶으시다면 하셔도 괜찮습니다.)
오픈 채팅방 링크와 에스크는 타래에 달아두도로독 하겠습니다. 꼭 오픈 채팅방으로 찾아와 주세요. 디엠은 알림이 잘 오지 않습니다!!
오픈 채팅방에 참여 코드가 걸려 있다면 0408을 치고 와주세요.
*혹시나 오신 뒤에도 나중에 모심글 내용을 다시 읽고 싶으시다면 말씀해 주세요. 따로 비밀 번호를 설정해 드리겠습니다.
정말 긴 글이지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궁금한 점은 에스크로 편히 물어봐 주세요!
- 카테고리
- #기타
해당 포스트는 댓글이 허용되어 있지 않아요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