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표

은혼 드림

은혼 드림 by 유카
10
0
0

※TRIGGER WARNING※ 죽음 관련 요소가 있습니다. 열람에 주의하여 주세요.

※출생의 경우 만 나이 계산법으로 캐릭터 프로필에 기재된 것보다 +1년 전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나이의 경우 적혀 있는 것에서 -1 하여서 생각하여 주세요. 편의상 캐릭터의 성과 한자 기재는 되어있지 않습니다.

※작중 행적은 ‘은혼’ 만화책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만화에 나온 시간대가 아닌 경우 .5로 그 사이의 시간대임을 표시하였습니다. 같은 시간대에 여러 내용이 적혀 있을 경우 해당 시간선에서 일어난 일의 순서대로 기재되어 있습니다.

※오리지널 에피소드의 경우 위와 마찬가지로 .5로 기재되나 추가적으로 제목이 붙을 수 있습니다.

※해당 연표는 드림주가 등장하는 에피소드만 정리된 것입니다. 모든 드림주는 하나의 세계선에 통합되어 있습니다.

※아래로는 드림 목록입니다. 열람에 주의하여 주세요.

※미우 : 야마자키 소꿉친구, 유사 약혼 관 드림 | 티나 : 아부토 연인(부부) 드림 | 레이나 : 긴토키 연인 드림 | 무네 : 무츠 쌍둥이 여동생 드림 | 카호 : 곤도 연인 드림, 부슈즈 소꿉친구 드림 | 린 : 쿠리코 우정 드림, 야마자키 의남매 드림

※린 캐릭터의 경우 사건, 조사, 진선조 관련 언급이 있을 경우 야마자키와 함께하고 있다고 생각하여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현재 은혼 25권, 제 218화 형제 싸움을 말릴 수 있는 사람은 엄마 뿐 까지 작성되었습니다.


| 32년 전

  • 8월 2일 ᆞ 미우 출생

| 31년 전

  • 8월 7일 ᆞ 티나 출생

| 25년 전

  • 4월 20일 ᆞ ‘유즈하라의 신예’ 레이나 출생

  • 7월 7일 ᆞ 무츠&무네 출생

| 24년 전

  • 티나&아부토 첫만남

| 21년 전

  • 10월 28일ᆞ카호 출생

  • 마을에 들어온 한 배에 몰래 잠입하며 티나가 가출하며 여정의 시작

|20년 전

  • 우주에서 내려온 천인의 에도 도처 포격으로 막부의 항복으로 인해 사무라이 사이에서 양이 사상이 확산되며 양이전쟁이 시작되었다.

| 18년 전

  • 유즈하라 가문의 비극, 양이전쟁이 지속됨에 따라 막부의 뇌라고도 불리는 유즈하라 가문을 없애버리려는 양이지사 일당에 의해 레이나를 제외한 3인 사망, 가신들도 다수 사망으로 판단. 레이나가 쇼요에게 구해지고 송하촌숙에 들어가게 되었다.

  • 그다음 날, 소식을 전해 들은 숙부가 찾아와 어린 레이나를 대신하여 다이묘의 자리에 올랐다.

| 17년 전

  • 8월 5일 ᆞ 린 출생

| 12년 전

  • 칸사이 대옥사로 인한 쇼요 선생님의 투옥, 송하촌숙 아이들의 양이전쟁 참전.

| 11년 전

  • 티나 19세, 자신의 강함을 증명해 내며 제 부모를 살해하다.

  • 6월 21일, 티나가 하루사메에 들어가며 지금껏 생일을 챙기지 않아 언제인지 모르던 생일을 대체하여 생일로서 기념하기 시작한 날.

| 10년 전

  • 쇼요 선생님의 사망, 양이전쟁의 끝. 사무라이의 패전으로 끝나며 양이지사들은 죄인의 신분이 되다.

  • 종전의 기쁨, 인파에 휩쓸리며 린이 큰 부상을 입게 되며 이후 몸이 불편해진다.

  • 사카모토가 치도리에 잡히던 날, 무네는 치도리의 배에서 벗어나 지구에 자리를 잡게 된다. 해적의 딸임에도 사람을 돕는 것을 좋아한 그녀는 이내 에도의 신사에 자리 잡아 봉사한다.

| 7년 전

  • 어느 별에서의 우연한 만남. 레이나의 강함에 한번 싸워보고 싶던 티나가 레이나를 따라다니며 함께 자신의 목적을 이루기 위한 동료가 되며 티나가 하루사메에서 탈주하게 된다.

| 4년 전

  • 에도에 새롭게 생겨난 진선조, 몸이 불편하나 추리력이 좋던 12살 소녀 린은 친구의 아버지의 도움으로 진선조에 발걸음을 하기 시작했다.

  • 곤도, 소고, 히지카타 외 곤도의 도장 사람들이 에도로 떠나가게 되며 곤도와 카호는 에도에 가서도 종종 오겠다는 약속을 하게 된다.

| 2년 전

  • 곤도 일행이 부슈를 떠나 에도에 진선조를 만든 지 1년간 카호는 곤도와 종종 편지를 주고받게 된다. 그러나 카호의 어머니의 상을 치르게 되나 약속을 하고도 단 한 번도 오지 않던 곤도가 그날 또한 오지 않아 기분이 상한 카호는 곤도에게 편지를 보내지 않기 시작하였다. 어머니의 죽음 이후로 기운을 잃은 아버지의 기운을 돋아주기 위하여 카호는 더욱더 밝게 지내게 되며 카호의 소식이 곤도에게 닿는 것은 미츠바의 편지뿐이게 되었다.

| 6개월 전

  • 야마자키의 도움으로 미우는 진선조에 들어가며 3번대에 배정된다.

| 제7화 : 한 번 한 약속은 죽어도 지켜라

  • 폭탄 테러리스트 사건으로 잡혀간 요르즈야 3인방과 카츠라의 관련성 조사를 도운 린. 이후 탈옥한 테라카도 츠우의 아버지를 잡는 것까지 도움을 주었다. 츠우의 공연장 안까지 돌입하지 않았으며 큰 소란을 일으키지 않기 위해 야마자키 외 몇 명의 경찰들을 이끌고 공연장 앞 까지 가 조용히 연행되는 것까지 지켜보았다.

| 제9화 : 싸움은 주먹으로 할 것

  • 회의 시간, 곤도의 결투 소식을 소고에게 전해들인 대원들이 히지카타에게 따지던 그 자리에 앉아있었다. 곤도를 따르기에 진선조에 들어간 것도 아닐뿐더러 연애사엔 더더욱 관심이 없어 그저 회의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 현실이 질리단 생각만을 하였다.

| 제15화 : 남자에겐 개구리를 만져야 진짜 남자가 된다는 얄궂은 룰이 있다.

  • 회의 시간 중 떠드는 남자 대원들을 한심하게 바라보며 그들 때문에 바주카포를 맞은 것에 억울함을 느끼고 있다. 본래 비전투 인원이지만 경비 인원으로 투입되기도 하고, 단체로 덤벼든 양이지사와의 전투에 참여한 것이 진선조에 들어온 이후 미우의 첫 전투였다.

| 제21화 : 뒷머리가 긴 것과 아이의 밉살스러움은 비례한다.

  • 가부키쵸에서 발생하는 연쇄 화재사건으로 그 범인을 찾는 것을 협조하였으며 또다시 긴토키가 범인으로 몰려 소방서에 잡혀오자 사건을 몰고 다니는 남자로서 흥미를 가지게 된다.

| 제30화 : 사건은 못된 녀석이 일으키는 게 아냐, 까부대는 녀석이 일으키는 거다.

  • 축제 당시 하루카와 가문의 일원으로서 무대에 올라 공연을 하였다. 본래 장군의 호위로서 진선조 임무에 참여할 예정이었으나 진선조까지 찾아온 어머니의 말을 거절하지 못하여 생긴 일. 이후 겐가이의 공연 이전 진선조 일행에 합류하여 기계들과 전투를 벌였다.

| 제33화 : 벨트 컨베이어를 조심해, 제 34화 : 콤플렉스가 큰 녀석은 이루는 것도 크다.

  • 괴담 이야기와 모기 천인의 등장으로 혼비백산이 되어버린 진선조. 모기 천인을 한번 마주쳤지만 ‘뭐야, 귀신 아니네 그러면 된 거지~’라며 홀로 진실을 떠안고 밤에 잠이 들고 아침이 되자 모든 일이 해결되어 있었다.

| 제50화 : 꼭 보면 대수롭지 않은 것이 잘 잊혀지지 않는다.

  • 기억을 잃은 긴토키, 그러한 상황에 긴토키의 집에 불시착해버린 사카모토와 근처를 지나가던 무네는 서로 마주치게 된다. 이후 이야기를 마친 무네는 신사를 떠나, 사카모토를 따라 쾌원대에 들어간다.

| 제57회 : 위스키봉봉의 봉봉이 뭐야?

  • 가문을 되찾기 위한 레이나는 우주에서 만난 야토족, 티나와 함께 에도로 오게 된다.

| 제60화 : 제목만으론 영화의 재미를 알 수 없어

  • 에도에 들어와 지낼 곳을 찾던 레이나는 티비에 나오는 긴토키를 보며 긴토키가 살아있음을 확인하게 된다.

| 제64.5화

  • 야토족인 티나 외 지구에 자신의 편이 있다는 착각을 하게 만들기 위한 호위를 구하기 위해 도움을 청할 곳을 찾다 무엇이든 해준다는 해결사의 소문을 듣고 찾아간 해결사 사무소에서 자신의 소꿉친구이자, 서로 좋아하던 사이였던 긴토키와 재회하며 자신의 꿈을 뒤로 미루며 그의 곁에 머무르게 된다.

| 제67화 : M은 어떤 의미에서 무적

  • 카츠라가 해결사를 불러낸 장소에 레이나 또한 함께 하였다. 처음에 마주하였을 때는 과거, 소꿉친구와의 만남으로 대화를 잠시 나눴으나 카츠라의 상황을 전해 들은 이후, 막부와 관련된 일이고 카츠라가 양이지사이기에 도울 수 없음을 밝히며 자리에서 일어난다.

| 제71화 : 술잔은 기분 좋은 상태에서 내려놔

  • 술을 마시고 집에 들어가는 긴토키와 함께 긴토키네 집에 가게 된 레이나와 티나는 거대해진 사다하루를 마주하게 된다. 처음에는 도움을 주고 싶었으나 둘 다 이누가미에 대하여 아는 것이 없었기에 어떤 상황인지 알 수 없었고 뉴스에 나오게 되자 자신이 에도에 있다는 것을 들킬까 근처에 다가가지 못하였다.

| 제74화 : 룸살롱 출입은 스무 살이 되고부터

  • 타에와 아네의 실적 싸움으로 인해 희생양으로서 불려가게 된 긴토키 일행, 결국 타에에게 탈탈 털리게 되며 다음날 마주친 레이나에게 전후 사정을 알려주고 난 후에는 경멸의 눈빛을 잠시간 받게 된다.

| 제77화 : 우유는 사람 피부의 온도로

  • 긴토키의 집 앞에 버려져 있던 아이를 데려오던 그 상황에 주변을 지나가고 있던 레이나는 함께 스낵 오토세에 들어가게 된다. 다들 아이에게 이름을 지어주기도 하고 하는 상황에 있어 홀로 그 상황에서 혼자 아이를 멀리하였다. 긴토키의 결백은 믿어주지 못하는 듯 의심스러운 눈초리로 긴토키에게 술 좀 끊으라는 말을 덧붙일 뿐, 이후 도망친 긴토키나 상회에 대한 이야기는 알지 못한 채 집으로 돌아가게 된다.

  • 긴토키의 도움 요청으로 아이에 대해 알아보겠다는 약속을 하게 된 린. 다만 그 아이가 진짜 긴토키의 아이인지 어머니가 누구인지 알고 싶었던 것으로 하시다 상회나 어머니에 대한 연결고리는 찾지 못한 채 그 아이가 긴토키의 아이가 아님은 알게 되나 이미 모든 일이 끝난 뒤였다. 스스로 모든 걸 알아내진 못 하였지만 조사 과정이 재미는 있었다고 한다.

| 제82화 : 세상은 온통 괴물 천지

  • 담력 시험의 귀신 역을 담당하게 된 해결사 일행, 그것을 따라나선 것은 티나였다. 사유는 단지 재밌어 보이기 때문. 결국 큰 도움은 되지 못하였으나 구경하는 재미가 있었다고 한다.

| 제89화 : 매점에서는 뭐니뭐니해도 크로켓 빵이 인기 짱

  • 의뢰 전화를 받고 홀로 사무실에서 빠져나온 긴토키는 레이나를 불러 함께 대장간으로 향하게 된다. 긴토키에게 카츠라와 엘리자베스의 이야기를 전해 들은 레이나는 자신은 카츠라를 위해 움직일 수 없기 때문에 티나를 사무실로 보내게 된다.

  • 홍앵에 대한 정보를 찾기 위해 린에게 찾아간 레이나, 살인귀의 연쇄살인사건에 대한 조사를 하던 린은 레이나에게 관련이 있을지도 모른다는 사실을 전달하게 된다.

  • 카츠라를 찾기 위해 조사를 나선 카구라, 신파치, 티나, 사다하루, 엘리자베스 일행. 카구라와 티나는 이내 엘리자베스와 신파치만 내버려두고 사다하루와 함께 개인 조사를 나서게 된다.

| 제90화 : 재난은 연달아 일어난다.

  • 카구라와 함께 조사를 하던 티나, 이내 지나가는 남자들이 하는 이야기를 듣고 카구라가 먼저 사다하루와 함께 자신을 보내려 하자 함께 싸워주진 못하지만 널 보는 것이 제 일이라며 뒤로 떨어져 카구라를 지켜보게 된다.

| 제91화 : 보름달은 사람을 미치게 한다.

  • 카구라가 마타코와 싸우는 것을 바라보는 티나, 정말 위험한 순간이라면 계약 이행을 위해 나서야겠지만 야토라면 이 정도에 죽어선 안 된다 생각한 것일까, 싸우는 동안에도 계속해서 지켜보기만 할 뿐 직접 나서진 않았다. 다케치의 등장으로 카구라를 당장 죽이지 않을 것이라 판단한 티나는 붙잡힌 카구라를 뒤로하고 해결사로 향하게 된다.

| 제92화 : 우산을 놓고 다니지 않게 조심

  • 신파치의 뒤를 따라온 티나는 카츠라의 양이파 일당과 이야기 중인 장소에 들이닥치게 된다. 신스케인지는 모르겠지만 자신이 본 것을 이야기해주자 신파치에게 “티나 씨 그걸 보고만 있으면 어쩌잔 겁니까?!“라는 츳코미를 들으나 그에 ”난 싸움은 좋아하지만 이건 내 일이 아닌 너네들의 일이잖아? 착각하는 거 같은데, 난 레이나와 계약을 했을 뿐 너희랑은 아무런 관계도 아니거든. 그 계약도 내 입장에선 무조건 들어줄 이유도 없고. 그래도 걱정하지 마. 걔네들이랑 싸우는 건 재밌어 보이니 너네들이 전부 죽는다면 싸울 의사는 있거든“이라며 신파치를 데리고 카구라가 탄 배가 있는 쪽으로 향하게 된다.

  • 해결사에 찾아온 테츠코, 그곳엔 타에와 함께 긴토키를 간병하던 레이나 또한 있었다. 긴토키는 그 앞에서 도울 의사가 없다는 것을 밝혔으나 레이나는 많은 힘을 보탤 순 없어도 타카스기와 함께, 그것도 많은 사람의 목숨을 앗아간 일이었기에 그것을 막고자 하였다. 긴토키의 점프를 사 오란 말에 타에가 나가자 긴토키에게 말은 그렇게 했어도 도우러 갈 것이지 않냐며 묻고 함께 대장간으로 향하게 된다.

| 제93화 : 바보와 악당응 높은 곳을 좋아한다.

  • 카구라를 구하기 위해 귀병대에 뛰어든 신파치, 그의 뒤로는 티나도 함께하였으나 직접적으로 적진에 모습을 드러내진 않는다. 이후 엘리자베스가 베이자 나서긴 해야 하나- 라는 생각을 잠시 하게 되나 그 안에서 나온 카츠라의 모습에 조금 더 지켜보기로 한다.

| 제94화 : 태양은 다시 떠오른다.

  • 적진 한가운데에서 자신의 몸을 숨기다 모습을 드러낸 카츠라에게 뭐라 하는 카구라와 신파치의 모습을 뒤에서 바라본 티나, 적진에서 무엇을 하는 짓인가 하고 생각을 하나 그들의 싸움 방식에 흥미를 가지고 바라본다. 이후 신스케를 따라 들어가는 셋을 따라가며 긴토키를 볼 낯이 없다고 외치는 카츠라의 뒤에서 전부 죽으면 모를까, 너나 긴토키가 살아있는 이상 저 둘이 간단히 죽게 할 생각은 없다며 티나는 이야기한다.

  • 테츠코와 함께 살인귀 니조와 테츠야의 눈앞에 나타난 긴토키와 레이나. 그 앞에서 레이나는 그 둘을 노려보며 에도의 평화를 무너트리려 한다면 용서하지 못한다며 이야기한다.

| 제95화 : 어두운 밤, 벌레는 불빛에 모여든다.

  • 긴토키와 니조의 싸움이 시작되며 레이나는 아래로 내려가 타카스기와 카츠라가 있는 곳으로 향하게 된다. 그곳에서 둘의 대화에 끼어들며 전쟁에서 무슨 일이 있었는지 모르겠으나 피와 살육밖에 모르는 사람이 되었다며 이야기하다 들려온 굉음에 긴토키가 걱정되어 신스케에게 한마디 말만 남기고서 뒤돌아 떠나게 된다.

| 제96화 : 급할수록 돌아가라

  • 니조의 공격으로 신파치 일행이 있는 곳으로 떨어져 의식을 잃은 긴토키, 급히 달려와 그 모습을 확인한 레이나는 옆에 있던 티나에게 검을 받아들여 싸울 준비를 하게 된다. 이성이 날아간 니조의 무차별한 공격으로 자신에게 날아온 공격을 쳐내며 니조에게 공격을 가한다.

  • 다수가 붙어 니조를 공격하기에 쉽게 다가가지 못하는 레이나는 니조를 유심히 관찰할 뿐이었으며 니조의 공격으로 모두가 튕겨나간 후, 테츠코를 지키기 위해 몸을 던진 테츠야가 쓰러지며 그에게 달려간 테츠코 둘이 무방비해지자 지키기 위해 그들의 앞으로 가 니조의 공격을 막아보고자 한다. 결국 긴토키가 깨어나며 니조를 쓰러트려 별다른 활약 없이 검을 검집에 넣어 티나에게 넘기게 된다.

| 제97화 : 유비무환

  • 타카스기의 계략으로 하루사메가 증원되자 카츠라는 후퇴를 결정하게 된다. 레이나는 일이 커지게 되자 자신이 이곳에 있었으며 카츠라와 관련이 있다는 사실을 숨기기 위해 모두의 퇴로를 지키며 긴토키와 카츠라와 싸우는 것보다 아이들을 데리고 후퇴를 돕게 된다.

| 제99화 : 산타 따위 없다고 우겨대는 녀석일수록 알고보면 있다고 믿고 싶어한다.

  • 산타클로스의 명부에 린의 이름과 함께 갖고 싶은 것에 미스터리한 사건이라 적혀있다.

| 제101화 : 일일 국장을 조심해, 정말로텐마이어 씨

  • 일일 국장으로 진선조에 오게 된 츠우, 남자 대원들이 전부 츠우에 빠지고, 계속 난동을 부리는 모습을 지켜보던 미우는 마스코트가 해결사인게 밝혀지며 진선조 대원들이 거기에 집중하던 순간 츠우가 잡혀가는 것을 보고 대열에서 빠져나와 그들을 조용히 따라간다.

| 제102화 : 내가 나이기 위해서

  • 여장한 자키와 함께 인질인 여자들 사이에 숨어들었다. 긴토키가 올라왔을때 인질들의 대피를 도왔으며 자키가 츠우를 데리고 도망치는 것을 확인한 후 마지막으로 대피하게 된다.

| 제104화 : 어느 집 엄마고 엄마들은 다 똑같아

  • 하치로를 찾아 에도로 올라온 어머니, 자연스럽게 해결사 사무소에서 삼인방에게 식사를 제공한 후 하치로를 찾으로 왔다는 말에 긴토키와 오토세는 린을 부르게 된다. 5년 전의 일을 이제 와서 쉽게 찾아낼 수 없다는 이야기를 했으나 일단 긴토키 일행과 함께하게 되며 타카마가하라까지 따라가게 된다.

| 제105화 : 감콩 스낵은 적당히 먹어야 해

  • 타카마하라에 따라가게 된 린, 정보 수집에 도움이 되지도 않을뿐더러 물질적 증거도, 확증도 없는 지금 단지 추측이 맞다는 이유로 단정 짓는 것은 옳지 않다며 음료를 홀짝이며 긴토키에게 이야기한다. 애초에 얼굴을 바꿀 거라면 이름도 숨겼을 것이라는 것이 린의 의견. 아무래도 린은 어린 나이였기에 호스트에 대해 잘 알리가 만무했기에 갑자기 쳐들어온 흙탕쥐 파와의 관계성에 관심을 가지며 다른 곳에서도 비슷한 상황이 있거나, 또는 이미 흙탕쥐 파의 물건을 팔고 있는 곳이 있겠다는 것을 생각하였다.

| 제106화 : 음식 먹을 때 쩝쩝 소리내지 마

  • 하치로의 어머니를 찾아 뛰어나간 호스트들과 해결사들, 그들을 바라보다 홀로 남겨진 린은 뒤늦게 그들이 있는 곳으로 다가가 데려갔다면 당연히 아지트로 데려갔지 않았겠냐고 이야기한다. 호스트에 대해서는 잘 몰라도 가부키초에서 큰 사건과 관련되어 있다면 이래저래 알고 있는 것이 많았기에 예상되는 곳으로 해결사를 안내하며 무사히 하치로의 어머니를 구해내게 된다.

| 제127화 : 에어컨은 타이머를 맞춰 놓고 자야지 감기 안 걸려

  • 감기의 유행으로 스낵 스마일에 타에만이 남게 되어 긴토키에게 여자들을 구해달라고 부탁한 점장. 긴토키는 그로 인해 사람을 모으며 하루간 티나 또한 도움을 주기로 한다. 상황을 듣고 잠시 스낵 오토세에 찾아왔던 레이나는 진선조의 등장으로 숨게 되며 손님이 장군인 것에 충격을 받았다고 한다.

| 제128화 : 운에 신분이 무슨 상관

  • 손님으로 온 것이 장군이자 당황한 긴토키와 신파치, 그에 반해 티나는 우주해적 하루사메에 소속되었던 과거가 있으면서도 아무렇지 않게 그들을 대하게 된다. 장군님 게임에서 시게시게가 계속 걸리자 오히려 놀리기도 하였으며 나름 재밌게 논 것으로 보인다. 장군이 트렁크를 사러 밖으로 달려나가자 모두가 그를 쫓았으나 티나는 재밌다는 듯 앉아서 다리를 꼬고서 구경만을 할 뿐이었다.

| 제 128.5화 : 소중한 사람이 떠나갈 때는 행복을 바라는 것이 예의다.

  • 미츠바의 결혼 소식을 들은 카호, 혼자가 되는게 싫어 미츠바에게 결혼하지 말아달라고 떼를 쓰다 결국 작별 인사도 하지 못하고서 미츠바는 에도로 올라가게 된다.

| 제134.5화 : 아무에게나 집적거리다 그게 아는 사람일 경우의 창피함은 본인 책임이다.

  • 미츠바의 사망 소식을 부슈에서 전해 들은 카호는 슬퍼하며 방에서 나가지 않게 되었다. 더 이상 아버지 외 믿을 사람이 부슈에 없게 되어 생긴 일으로 웃으며 에도로 배웅하지 못하였던 것까지 카호에게 상처로 남게 되었다. 결국 아버지의 배려와 강요로 카호는 부슈를 떠나 에도로 향하게 된다.

  • 카호가 에도로 향한 소식을 전해 듣지 못한 진선조, 에도에 도착한 카호는 곤도를 마주할 자신이 없어 진선조로 향하지 않고 에도를 떠돌며 지낼 곳을 찾게 된다. 그러던 중 헌팅을 당하게 되는데… 하필 그것이 곤도였고 카호는 자신도 모르게 곤도에게 아는 척을 하며 진선조로 향하게 되었다. 부슈에서 올라온 전원 카호의 등장에 그녀의 주위로 몰려들게 되며 4년 전과 못 알아볼 정도로 컸다.라는 평가를 듣게 되나 얼마 지나지 않아 성격은 그대로라며 곤도를 제외한 전원 도망가게 되었다.

  • 곤도가 처음 카호에게 어떻게 다가갔는지는 둘만의 비밀로 남게 되며 어색할 것만 같았던 분위기는 카호가 과거와 같이 곤도를 대하며 에도 구경을 시켜달람며 끌고 나가 과거와 같이 지내게 되었다.

  • 집을 구하지 못한 카호는 진선조 내부에서 지내게 되며 그래도 여자아이이니 안전한 곳에 집을 구해줘야 하는 것이 아니냐는 이야기가 오갈 때쯤 카호는 갑자기 가부키초에 집을 구했다며 진선조 내부를 뒤엎게 되었다. 하필 위치가 해결사의 옆 옆집이라는 것은 후일 카호가 집 정리를 끝낸 후 모두를 초대하며 알게 되었다.

| 제138화 : 잡화점에 가면 없는 거 빼고 다 있다.

  • 토죠 아유무가 호들갑을 떨며 해결사에 찾아와 결국 미팅이 진행되게 된다. 그렇게 미팅을 위해 모이게 된 인원에는 레이나, 티나, 카호가 함께하였다. 이들이 참여하게 된 이유는 티나는 단지 레이나를 따라온 것이며 레이나는 긴토키의 미팅이라 하여 따라온 것으로 카호의 경우 그저 곤도의 뒤를 따라왔을 뿐이다.

| 제 139화 : 미팅은 시작할 때까지가 제일 재밌다.

  • 시작하게 된 미팅, 그러나 미팅이라기엔 각자의 대화만 이루어지는 상황이 벌어지게 된다. 티나는 구석에서 모두에게 시선조차 주지 않고, 레이나는 긴토키가 관련된 대화에만 종종 끼어들 뿐이었다. 카호의 경우 기억을 잃은 곤도의 곁에서 떨어지지 않고 두 사람과 함께 노래를 부르며 그 사이에서 홀로 웃고 있었다.

| 제147화 : 게임은 하루 한 시간씩

  • OWee의 발매 소식에 눈을 반짝이며 진선조 삼인방과 함께 게임기를 사러 온 카호, 길 한복판에서 목욕을 해버리는 곤도와 소고의 모습에 대열에서 벗어난 카호는 카츠라를 발견하고서 그곳으로 향하게 된다. 미팅에서 만났을 때 재밌었다며 다가간 카호, 바보 같은 면이 통했던 것인지 둘은 빠른 속도로 친해지게 된다. 진선조가 다가오자 숨어버린 카츠라의 모습이 의아했지만 카호의 관심사는 바로 곤도와 소고에게 향해 밖에서 그러는 게 부끄럽다며 한소리 하게 된다. OWee를 건 팀 대결이 이뤄지자 게임기를 갖고 싶은 마음으로 진선조를 응원하나 VR 게임으로 인해 난장판이 되자 그 상황을 뒤로하고 홀로 집으로 돌아가게 된다.

| 제151화 : 히어로도 고민은 한다.

  • 지구에 출장온 스페이스 우먼, 스페이스 우먼은 술을 마셔 그 힘을 빌려 괴수장군, 체리대령에게 고백을 하게 되나 거절 받게 되자 괴수를 쓰러트리며 긴토키의 집 앞에선 한바탕 소란이 일어나게 된다. 근처에 살기에 이 광경을 목격한 카호는 발렌타인 데이라는 것을 깨닫고 초콜릿을 사 진선조의 모두에게 선물하게 된다.

  • 이때 레이나의 경우 생에 첫 초콜릿 만들기에 도전하여 모든 일이 끝난 뒤 해결사 사무실에 방문, 초콜릿을 선물하며 긴토키네 집 천장에 뚫린 구멍을 확인하고 있었던 일을 전해 듣게 된다.

| 제 158화 : 최근 것은 이런저런 기능이 너무 많이 붙었어

  • 야마자키가 새로 산 검을 시작으로 곤도, 소고의 여러 기능이 붙은 새 검을 부러워하는 대원들, 지나가다 그것을 본 미우는 검이 베기 위한 것이지 놀기 위한 것인가 하는 생각을 하게 된다.

  • 진선조에 온 이토의 존재, 이토를 처음 마주한 카호는 처음부터 이토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는 듯 굴었으며, 이토는 카호에게 대원도 아닌 여자가 어딜 드나드는 것이냐는 이야기를 듣게 된다.

  • 미우의 경우에도 이토에 대해 잘 아는 것은 아니나 조금은 쎄한 느낌을 받고 있다.

| 제159화 : 룰은 깨기 위해 존재한다.

  • 히지카타와 곤도와 싸움 이후 이상해진 히지카타의 뒤를 따라다니게 된다. 처음에는 유명하다 싶은 애니메이션에 대해알아보고 히지카타 앞에서 이야기하기도 하며 웃으나 상황이 심해지는 것 같자 히지카타에게서 요도를 떼어낼 수 있게 도우려 한다. “히지카타 같은 거, 하나도 안 좋아! 그래도 오라비가 슬픈 건 싫으니까. 우릴 버리고 떠났으면 단 한 명도 잘못되는 거 싫어!”

| 제160화 :오타쿠는 수다를 좋아해.

  • 히지카타가 완전히 톳시가 되어버린 이후에도 따라다녔으나 히지카타가 [오타쿠 서밋 아침까지 라이브 토론]에 나갔을 때는 그의 뒤를 따라가지 못하였다. 이후 해결사 사무소에 들어가는 모습을 발견하고서 그 뒤를 쫓아가며 진선조를 지켜달라는 말에 모습을 드러내 해결사 일행을 따라다닌다.

| 제161화 : 마니아는 세 개를 원한다.

  • 이토가 수상하다 여긴 미우는 조용히 그와 함께 곤도를 처리하고자 하는 무리를 알아보기 시작하였다. 다만 그 수가 많고, 물질적인 증거를 찾을 수 없으며 이미 귀신 부장, 히지카타가 진선조에 돌아오지 않는 처지였기에 이 일을 뒤로하기로 하였다.

  • 히지카타를 처리하기 위해 찾아온 이토파, 해결사와 함께 도망을 친 카호는 무전의 이야기를 듣고서 해결사에게 곤도를 구해달라며 부탁한다.

| 제162화 : 장점과 단점은 종이 한 장 차

  • 무전을 진선조에 연결해 곤도의 위험 사실을 알린 긴토키, 자신은 가지 않겠다는 톳시에게 한마디 한 긴토키는 위험하다는 이유로 카호를 가부키초에 남겨두고 곤도를 구하러 가게된다.

  • 식사 중이던 진선조, 그곳에서 받게 된 긴토키의 무전에 미우는 결국 자리에서 일어나게 된다.

| 제168화 : 모든 일에는 흥과 타이밍이 중요해

  • 이토파와의 싸움이 끝난 후, 그곳에서의 이야기를 전해 들은 카호는 목숨을 왜 그렇게 쉽게 버리려 하냐며 소고와 곤도에게 화를 낸다. 그리고 제정신으로 돌아온 히지카타에게는 그 어떤 말도 하지 않고서 그저 마음에 들지 않는다는 눈빛만을 보낼 뿐이었다.

  • 마츠다이라의 개와 함께 진행된 야마자키의 장례식, 그곳에 참석한 미우는 야마자키의 생존 사실을 알고 있음에도 재밌어 보인다는 이유로 진행되는 것을 그저 바라보고 있었다. ‘어이!! 그보다 왜 너는 이야기하지 않은 건데?! 네가 병원에 옮겼잖아. 하루카와 미우!!!’라며 속으로 화를 내는 자키를 통해 야마자키를 입원시킨 것이 미우라는 사실이 밝혀진다.

| 제174화 : 여름방학은 시작하기 전이 가장 즐겁다.

  • 해결사 일행과 함께 해수욕장에 간 레이나, 경비대에 앉아서 코피를 흘리며 여자들은 바라보는 긴토키에게 다가가 뒤통수를 한대 때렸다. 연안경비대로서 일을 하러 온 일행과 달리 같이 가줄 겸 놀기 위해 온 것, 티나의 경우 경비대 본부 안에서 누워서 잠을 청할 뿐이었다.

  • 여자를 카메라로 도촬하던 거북이를 잡고 용궁성에 대해 알게 되어 그를 따라 용궁성으로 향하게 된다.

  • 거대한 자라를 타고 온 카츠라와 카호, 함께 놀던 중 수수경단을 얻어먹어 함께 출발했다고 한다.

  • 서로 용궁성에 가겠다고 사투를 버리던 중 전원 바다에 빠져 무인도로 휩쓸려가게 된다.

| 제175화 : 한 사람의 시간도 소중하다.

  • 무인도에 흘러 들어와 둘만 남게 된 레이나와 티나, 둘만 남게 된 상황이 오랜만이라며 갑자기 추억 회상에 들어가는데… 어떻게 무인도에서 벗어날지 고민보다도 둘은 검을 맞대고 수련을 하게 되고 그러던 중 긴토키 일행에게 발견된다.

  • 어떻게 무인도에서 그렇게 한가하게 검술 대련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하던 중 평화롭게 낚시를 하고 있는 인영이 보인다. 긴토키 일행은 이곳이 무인도가 아니었던 것이라는 희망을 품고 다가가나 그곳에 있던 것은 웃으며 인사를 건네는 카호였다.

  • 전부 모인 뒤 무인도에서 생존하기 위해 조를 나누어 할 일을 정하게 된다. 카호는 긴토키, 카츠라, 카구라와 함께 무인도를 둘러보게 된다. 그곳에서 발견하게 된 기계가 작동하며 카구라와 카호는 긴토키와 카츠라가 밀쳐 가스에 노출되지 않으나 두 사람은 노인이 되어버리고, 카호는 그 모습을 보고 웃음을 터트린다.

| 제176화 : 누가 뭐래도 경험이 최고

  • 신파치와 큐베와 함께 무인도를 둘러보게 된 레이나와 티나, 그곳에서 카메나시와 만나게 되며 이곳에 용궁성임을 알게 된다.

  • 용궁성에서 행안 에도로의 공격을 알게 되고 카메나시의 목적을 알게 된 일행, 카메나시를 잡으러 온 이들로부터 도망치나 타마테바코GG 샘플을 건드려 노인이 되어버린 긴토키와 카츠라가 등장하며 전원 붙잡혀 오토히메가 있는 용궁성으로 끌려가게 된다.

| 제177화 : 노익장

  • 감옥에서 탈옥한 일행, 전부 싸우려 하는 중이었으나 카호는 그저 노인 카츠라와 놀며 그 뒤를 조심히 따를 뿐이었다.

  • 카츠라와 헛짓거리를 하는 긴토키의 뒤처리를 해주는 레이나, 한심해 보이지만 둘을 소꿉친구인 자신뿐이라고 생각한다.

| 제178화 : 애들 여름방학이 시작되면 어른들까지 덩달아 들썽들썽

  • 킨토키와 카츠라를 챙기지 않고서 습격을 피해 도망친 모두들, 신파치를 도와 레이나는 긴토키를 업고서 도망치고, 티나는 그 곁에서 함께 달리며 카호는 가장 안전하다 생각되는 모두의 앞에서 전력으로 달린다. “어이!! 티나 씨 야토잖아?! 좀 당신이 들어봐!!”라는 신파치의 외침은 그 누구에게도 전달되지 않았다고 한다.

  • 계속해서 카츠라에게 메가 드라이브로 츳코미를 거는 긴토키, 거기에 츳코미를 거는 신파치에게 레이나는 어차피 또 저럴 거라며 이야기한다.

| 제179화 : 아름다움은 여름 과일 같은 것

  • 도망치다 들어간 어느 방에서 어느 기록을 발견하게 된 긴토키 일행 그 기록을 확인한 레이나는 오토히메를 이기적이라고 이야기한다.

  • 카호의 경우 순애라며 레이나와는 정 반대의 감상에 젖었다고 한다.

| 제180화 : 허리는 꼬부라져도 꼿꼿하게

  • 오토히메에 대해 이야기하는 카츠라와 긴토키, 그 사이에서 레이나는 “오토히메가 어떤 마음이었을지, 조금은 이해가 가. 그래도… 두 사람의 마음이 통한다면 그 사람은 그 어떤 모습이라도, 오토히메를 아름답다고 이야기해 주지 않았을까.”라고 이야기하며 긴토키를 바라본다.

  • 오토히메를 막기 위해 움직이는 긴토키와 카츠라, 그리고 그 뒤를 따라가는 것은 아직 연기를 바시지 않은 레이나와 티나였다. 우라시마의 방에 남은 신파치와 카호는 그들의 뒤를 바라보며 우라시마가 남긴 메시지를 보게 된다.

| 제 181화 : 남자는 달을 안주 삼아 혼자서 술 한잔

  • 백신을 구해 긴토키 일행의 곁으로 온 신파치, 카호의 경우 여전히 우라시마의 방에 남아있었다.

  • 쥬로포 발사를 막으려면 5분 안에 높은 계단을 올라야 하는 상황 레이나는 긴토키 일행이 위로 오르는 것을 도우며 티나는 오토히메의 앞을 가로막는다.

  • 오토히메에게 매달린 이들을 다치지 않겠끔하며 막아야 하고, 싸우는 것이 아니었기에 오토히메가 자신을 뚫고 위로 오르게 되자 흥미를 잃은 티나는 아래에서 오토히메가 올라가는 것을 그저 바라본다.

  • 신파치의 희생으로 꼭대기까지 올라간 긴토키, 카츠라, 레이나. 백신을 넣을 준비가 끝나나 포기하지 않고 올라온 오토히메에게 저지당했을까, 바닥에 떨어진 백신이 깨지며 본래 모습으로 돌아오며 백신을 대포에 넣게 된다.

| 제182화 : 고목생화

  • 대포 발사 후 무너지는 용궁성, 잔해에 깔린 오토히메를 긴토키 일행들과 오토히메의 부하들이 구하게 된다.

| 어제의 친구는 오늘의 적

  • 여느 때와 같이 긴토키를 찾아온 카츠라와 마주친 카호, 용궁성 사건으로 인해 한층 더 친해진 두 사람은 함께 놀게 된다.

  • 카호의 소중한 사람을 소개해주 겠다는 이야기에 따라나선 카츠라가 도착한 곳은 진선조, 설마 자신이 양이지사라는 것을 알아 신고하기 위함인가 싶어 도망가려 하지만 결국 붙잡혀 진선조에 들어가게 된다.

  • 그렇게 국장 곤도, 부장 히지카타, 1번대 대장 오키타와 마주하게 된 카츠라. 그러나 셋은 자신을 잡으려 하기보단 눈치만 볼 뿐이었으며 자신을 자랑스럽게 친구라 소개하는 카호의 모습에 마치 미팅과도 같이 어색한 시간만을 보내다 카호와 나와 쇼핑을 즐길 뿐이었다.

| 친구와 놀고 난 뒤에는 언제나 조심할 것

  • 카호와 놀고 헤어진 뒤, 언제부터 뒤를 쫓은 것일지 모를 오키타에게 붙잡힌 카츠라, 다음날 카츠라와 놀기 위해 찾아보나 그가 경찰에 잡혔다는 것을 알게 된 카호는 진선조에 찾아가 곤도에게 따지나 들려오는 말은 그가 양이지사라 어쩔 수 없다는 이야기뿐이었다.

  • 카츠라와 진선조의 입장을 알게 된 카호는 그렇게 넘어가는 것인가 하였으나… 끝내 탈옥한 카츠라와 여전히 친하게 지내며 잡아가는 건 괜찮지만 계속 놀 거라는 의사를 밝혀 진선조를 곤란하게 만든다.

| 제187화 : 한번 집은 접시는 돌아오지 않는다.

  • 하세가와의 초대로 초밥집에 간 긴토키 일행과 레이나는 얼떨결에 하세가와를 돕게 된다.

  • 주방으로 들어선 레이나는 초밥을 만들어보나 모양이 이상한 것이 나올 뿐이었다.

  • 히지카타와 곤도와 함께 초밥집에 방문한 카호, 오이 김초밥만 나오는 모습에 실망하며 이상한 것만 나오자 그냥 아무거나 먹자고 이야기한다. 셋은 그냥 나가려 했으나 결국 갈비 덮밥을 들고 쫓아오는 에비조로 인해 한바탕 난리가 나게 된다.

| 제188화 : 변기를 광내는 것은 곧 마음을 광내는 것이다.

  • 측간 청소 당번으로 정해진 1번대, 그곳의 대원 쿠마나쿠 세이조는 더러운 측간에 불만을 가져 설비를 바꾸기 위해 히지카타를 찾아가게 된다. 그리고 그가 히지카타, 소고와 함께 다니며 하는 이야기를 듣게 된 미우는 진선조에서 빠져나가게 된다.

  • 그 시각 곤도를 보기 위해 진선조에 찾아온 카호는 곤도의 측간에서의 일을 대강 전해듣고 집으로 돌아간다.

| 제189화 : 초짜는 십자와 일자만으로 충분해

  • 하룻밤 사이에 천인에게 개조당한 해결사, 소식을 들은 레이나는 긴토키를 돕기 위해 해결사에게 오게된다.

  • 해결사의 부탁으로 천인을 찾는 것을 돕기로 한 린, 정보를 모아보나 얻을 수 있는 정보는 극소량, 천인들이 몽헌을 한다는 정보만을 넘겨주었다.

  • 해결사를 돕기 위해 난생처음 게임을 하게 된 레이나, 커스터마이징에만 오랜 시간이 걸리는데… 결국 끝내고 게임을 시작할땐 이미 사고를 치고 맵 밖으로 도망쳐버린 해결사 일행으로 인해 홀로 차근차근 게임에 대해 알아가게 된다.

| 제190화 : 상상력은 중2 때 배양된다.

  • 마을에서 M을 만나 게임에 대한 설명을 듣게 된 레이나는 M과 동행하여 몬스터에게 당할뻔한 긴토키 일행의 앞에 나타난다. 신파치의 모습을 보고서 레이나는 어째서 너희들은 현실이나 게임이나 사고를치고 다니는 거냐며 한마디 한다.

| 제191화 : 현실과 인터넷 게임의 파라미터는 반비례한다.

  • M을 따라 도착한 던전, 그곳에 와 보스를 쓰러트린 것은 게이머 성인이 아닌 히지카타와 오키타 였다.

| 제192화 : 가슴엔 항상 드라이버 한 개

  • 결국 고기집에서 하게 된 오프라인 모임, 그곳에 참여한 것은 해결사, 진선조, 카츠라를 포함하여 따라온 레이나와 카호였다.

  • 도와주고 싶은 마음의 레이나와 그저 상황이 재밌던 카호였으나 결론이 드라이버로서 사는 것으로 정해지자 그 무엇도 하지 못하였다.

  • 원래대로 돌아가는 것을 도와주고자 했던 레이나는 결국 긴토키의 결심으로 지금의 모습으로 살아가는 것을 돕게 되었다.

| 제210화 : 지갑은 뒷주머니에 넣지 마

  • 길에서 긴토키의 자갑을 훔치던 세이타, 세이타의 사정을 알게된 긴토키는 요시와라로 향하게 되며 귀족으로서 그곳에 갈 수 없던 레이나는 티나를 카구라와 신파치와 함께 보내게 된다.

| 제211화 : 아름다운 장미에는 가시가 있다.

  • 세이타와 함께 요시와라에 있다 만나게 된 ‘백화’의 츠쿠요. 카구라 일행은 ‘백화’에게 공격을 당하게 된다.

| 제212화 : 맑은 날 우산 쓰는 녀석은 조심하자

  • 긴토키가 튕겨낸 수리검이 세이겐에게 맞은 상황으로 싸울 분위기가 식자 티나는 우산을 내려놓고 상황을 바라보게 된다.

  • 이후 츠쿠요의 공격으로 전부 쓰러진 척 하며 츠쿠요는 모두를 도망치게 하려 하나, 과거 이야기를 하는 사이 그곳에 야토족이 나타난다.

  • 그게 야토이고 아부토라는 것을 가장 먼저 알아챈 것은 티나로 아부토의 공격에 츠쿠요가 위험할때 티나또한 공격하러 가나, 야토족이 아부토 한명만 온 것이 아닌 것을 알아차리고서는 바로 몸을 숨기게 된다.

| 제214화 : 결투 전에는 미리 볼일을 봐놔

  • 붙잡힌 세이타를 찾기위해 구하러 가는 해결사 일행과 츠쿠요. 티나는 탐탁지 않았으나 결국 그 뒤를 따라가게 된다.

| 제215화 : 남의 싸움에 참견하는 건 위험해

  • 해결사 일행과 티나는 츠쿠요의 도움으로 ‘백화’의 신참으로 신분을 속여 건물에 들어가게 된다.

| 제216화 : 미미한 가슴과 미미한 가슴을 같은 거라고 생각하는 녀석이 많은데, 람보와 랭보만큼이나 다른 거야 ‘파트너다’와 ‘파투나다’만큼이나 다른 거야

  • 들어간 순간 일행을 맞이한 것은 ‘백화’의 일원들. 이미 침입자라는 사실을 알고 공격을 하려는 그들에게 해결사는 폭탄을 날려준다.

  • ‘백화’는 히노와에게 맡기고 세이타를 찾으러 가는 해결사와 티나, 그곳에서 마주한 것은 아부토였다.

| 제217화 : 인생은 선택의 연속

  • 세이타를 찾기 위해 결국 긴토키는 아이들에게 맡기고, 마지막으로 지켜보기만 하던 티나에게 아이들이 죽지 않게 해달라는 부탁을 남기고서 다른 곳으로 향하게 된다.

| 제218화 : 형제 싸움을 말릴 수 있는 사람은 엄마 뿐

  • 아부토와의 싸움이 시작되며 뒤에있던 티나와 아부토도 제대로 된 인사를 나누게 된다. 이로인해 티나가 본래 하루사메였다는 사실이 카구라와 신파치에게 알려지게 되었다.

카테고리
#기타
작품
#은혼
추가태그
#드림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