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키운 S스급들

변하지 않는 머리글

아기별 회귀 전 고정된 기록 정리본 : 갱신중.

주의 사항.

⚠ 본 글은 근서 작가님의 작품 「내가 키운 S급들」의 드림 관련 내용입니다.

⚠ 본 글은 원작과 상이한 부분이 있으며, 작 중 스포일러가 포함되어있습니다.

참조 : https://novel.munpia.com/121553/page/1/neSrl/2812936

던전 첫 출몰 전

  1. 한 유진 출생. [ 1994.02.27 ]

  2. 한 초령 출생. [ 1998.02.29 ]

  3. 한 유현 출생. [ 1999.12.25 ]

  4. 한 유진, 한 유현 부모님 사망 후 고교 중퇴. 이후 공장일 등 벌이. [2010~2012]

  5. 한 초령 양부모님 사망. 한 초령 고등학교 입학 하지 않음. [2014]

  6. 한 초령 첫 알바에서 한 유진과 조우. [2014]

    1. 비슷한 처지였으나, 고등학교를 중퇴했던 유진과 달리 입학도 하지 않고 알바를 하고 있는 초령을 보고 양육자 기질이 나옴.

    2. 아마도 한 유현과 비슷한 나이여서 그런듯.

    3. 엄마같은 한 유진의 태도에 친해짐.

던전 첫 출몰[2015년.03월 이후]

  1. 성현제 각성

    1. 한국 최초 S급 헌터로 인증.

  2. 문현아, 송태원 각성

    1. 그 외 S급 헌터들 또한 비슷한 시기에 각성

  3. 각성자 관리실과 헌터 협회, 세성 길드 창립

  4. 대기업의 후원을 받는 거대 길드들 창랍

    1. 공직에 남기로 한 송태원을 두고 연공서열 관련 분쟁.

    2. 성현제 송태원에게 세성 길드 권유.

  5. 송태원 각성자 관리실장 입명

    1. 약 한 달간 논의 후 결과.

  6. 성현제 해외 진출

    1. 비공식적 해외 탐방.

    2. 이 시기부터 약 1년간 국내에는 잘 들어오지 않음.

    3. 세성 소유 A급 던전 첫 공략과 A급 던전 브레이크 처리만 이따금 함.

  7. 박예림 부모 사망

  8. 한유현 각성

    1. 헌터 협회 보호제안 거부.

    2. 독립 통보.

      1. 이 때, 한 유진이 알바하다가 뛰쳐나간 걸 보고 걱정되어서 한 초령이 꽤나 전화했었다.

      2. 한 유현의 행동에 대해서 혼돈 도가니인 유진 곁에서 초령이 조금 도와줬었다.

  9. 한유현 개인 길드를 세우겠다고 공표

    1. 헌터 협회 상층부 일부를 협박 후 지원받음

  10. 해연 길드 창립

    1. 석시명 합류

  11. 최초이자 마지막 헌터 협회 주최 한국 S급 헌터 모임

    1. 한유현과 S급 헌터들 첫 만남. 송태원은 이전에 만난 적 있음.

    2. 문현아가 한유현에게 관심을 보이고 도련님이라고 부름.

    3. 성현제 송태원 제외 다른 S급 헌터들은 나이가 어린 것을 조롱하는 의미로 도련님 호칭을 따라 씀.

    4. 한유현, 윤경수와 싸움.

    5. 문현아 추천으로 김하연 해연 길드로 입사.

    6. 김하연 합류로 해연길드 본격적인 활동 시작.

  12. 한유진 입대

    1. 던전 관련 특수입대로 복무기간 1년

    2. 불안정한 모습에, 한 초령이 걱정을 엄청했다. 억지로라도 먹이고, 입소식에도 악바리로 따라갔다.

  13. 한유현 각성 후 첫 생일 [2015.12.25]

    1. 아무도 없는 예전 집에 가서 혼자 보냄.

    2. 동생이 없는 예전 집에서 혼자 보내는 중, 추위로 잔뜩 빨게진 한 초령이 찾아왔다. 크리스마스 알바 근무지에서 얻은 케이크를 들고서.

    3. 주변에 그 누구도 없었던 둘이서 첫 크리스마스를 보냄.

    4. 생일날 외에도 한유진 군복무 중 예전 집에 이따금 몰래 찾아감.

  14. 한유진 생일 [2016.02.27]

    1. 한유현 케이크를 사서 예전 집에서 혼자 보냄.

    2. 한유진 군대에서 한유현의 연락을 종일 기다림.

      1. 그 모습을 전해듣고 한 초령 속터짐.

던전 출몰 1주년[2016.03 이후]

  1. 헌터 협회가 제 2회 S급 헌터 모임 주최 시도

    1. 한유현 근신, 성현제 국내 부재, 윤경수 한유현과의 전투로 인해 중상 등의 사유로 무산됨.

  2. 해연 길드 창립 1주년

    1. 성현제가 한유현의 특이성에 관심을 보이기 시작함

  3. 성현제 각성자 대상 첫 생일파티

    1. 에블린을 소개하려 했으나 에블린 거절, 불참.

    2. 한유현 송태원과의 전투 도중 송태원의 팔을 자른 탓에 구속당해 불참.

    3. 송태원 부상회복 중에도 참관은 했지만 관련 공직자로서 생일선물 주기를 거부.

    4. 성현제 송태원의 태도에 깊은 감명을 받았다며 최상급 포션을 끼얹어주고 이후 자잘한 심술 다수.

    5. 송태원 최상급 포션 값을 지불하려하지만 실패.

  4. 한 초령, 한 유진의 권유로 검정고시 준비.

  5. 첫 S급 던전 한국 출몰

    1. 세성 길드에서 낙찰 받음.

    2. 성현제 S급 던전 관리를 위해 한국에 좀 더 오래 머무르게 되나 여전히 출국 잦음.

  6. 한유진 제대 후 이사

    1. 한유현이 던전 공략 중일 때 도망치듯 급히 떠남

    2. 한 초령이 자신의 집에 들어오라고 했으나, 한 유진 도움 받기 싫다고 고집 부림.

    3. 미쳤냐고, 한 초령은 한 유진 머리끄덩이 움켜잡고 자신의 집으로 끌고 옴. 동거 시작.

  7. 성현제 한유현에게 개인회담 제의

    1. 이후 약 3개월 조금 못되는 기간 동안 일방적으로 교류하다가 석시명에게로 성현제의 관심이 옮겨감.

    2. 석시명은 스트레스성 위통과 두통에 시달렸지만 해연 길드가 거대 길드 중 하나로 확고히 자리 잡는 것에는 도움이 됨.

    3. 성현제 이때부터 한유현을 본성에 맞지 않게 얌전히 한곳에 머무른다는 의미로 도련님이라 부르기 시작.

    4. 한유진에 대해 알게 된 후론 한유진의 도련님이라는 뜻으로 호칭.

    5. 이즈음에는 조롱조로 도련님 호칭을 쓰는 사람은 거의 없어짐.

    6. 송태원은 한 번도 도련님이라고 부른 적 없음.

    7. 문현아는 긍정적인 의미의 교육 잘 받은 도련님이었다가 한유진과 함께 있는 한유현을 보고 진짜 어린 도련님이네로 바뀜.

  8. 한유현 생일

    1. 한유진, 한유현에게 찾아가지만 만나지 못함.

    2. 이후 한유현의 생일에는 밖에 나가지 않음.

    3. 12월 내내 해연길드 근처에도 가지 않으려함.

    4. 한 유진 몰래, 한 초령 해연 길드 앞 버스 정류장에 짧게 생일광고 게시. 문구 : ‘사랑하는 봄이 한 유현을 기다려.’

    5. 한유현도 혼자 보냄.

  9. 한유진 생일

    1. 한 초령과 함께 첫 생일을 보냄.

    2. 한유진 혹시나 싶어 번호차단을 풀고 동생의 연락을 기다림. 연락은 오지 않음.

던전 출몰 2주년[2017.03 이후]

  1. 헌터 협회 상층부가 교체되기 시작

  2. 송태원 생일

    1. 성현제 시계 선물을 거절당한 뒤 한 달 간 매일 사탕꽃바구니-사탕공장 인수로 원재료비와 인건비만 들어감

    2. 5만원 미만이지만 매우 큼-를 각성자 관리실로 보냄.

    3. 직무관련자라는 이유로 반송함.

    4. 모종의 사건 이후 S급 각성자에 한해서 5만원 이하 금품제공은 허용됨.

  3. 성현제 문현아에게 독립 지원 제안

    1. 거절당한 후에도 한동안 신경 써줌.

    2. 이때 문현아 에블린과 만나게 됨.

    3. 성현제 한유현보다는 문현아가 한국을 맡는 것이 낫다고 생각하지만 브레이커길드의 독립성공에 부정적인 예측.

    4. 이후 해연길드 쪽으로 의중이 기울어짐.

  4. 성현제 두 번째 생일파티

    1. 한유현 불참, 대신 김성한 참석.

    2. 에블린 헌터를 소개하는 자리를 가짐.

    3. 문현아 에블린과 전투.

    4. 다음날 근신당한 강소영 역시나 근신당한 성현제를 만나러 온 송태원에게 하소연 함.

  5. 한 초령, 검정고시 고등학교 과정 합격.

    1. 이 날 한 유진이랑 오랜만에 외식을 즐김.

  6. 한 유현 생일.

    1. 한 유진 몰래, 한 초령 해연 길드 앞 버스 정류장에 짧게 생일광고 게시. 문구 : ‘사랑하는 봄이 여전히 한 유현을 기다려.’

  7. 한 유진 생일.

    1. 한 초령과 함께 시간을 보냄.

던전 출몰 3주년[2018.03 이후]

  1. 헌터 협회에서 던전 관리 안정화 기념식 주최

    1. 한유현, 성현제, 문현아 불참

  2. 해연 길드 S급 던전 공략으로 화염 뿔사자 새끼를 얻음

  3. 한유진 회귀 기점.


강소영은 한유현과 만난 후 성현제에게 해연 길드장 혹시 드래곤 아니냐고 물은 적 있음. 아니라는 대답에 관심이 사라짐.

강소영은 성현제와 처음 만났을 때부터 지금까지 얼굴만큼은 끝내준다고 생각하고 있음. 문현아도 그 말에는 동의. 석시명은 너무 서구적이라 한유현이 더 낫다고 생각함. 에블린은 처음 성현제를 보자마자 얼굴값 하겠다며 피하려고 했음. 송태원도 에블린보다는 온건하지만 비슷한 감상.

강소영이 처음 한국에 입국, 세성길드에 들어갔을 때 성현제와의 관계를 추측하는 기사가 나돌았음. 강소영은 기사 중 하나를 보고 성현제를 향해 멀리서 아빠! 라고 외친 뒤 3일 근신 당함. 성현제는 강소영과의 연애 관련 기사는 전부 내리고 적당히 압력도 넣음. 자신을 미성년자에게 손대는 인간으로 취급한 것에 대해 상당히 불쾌해함. 세성 길드장에게 관심이 많은 일본 쪽 찌라시도 주기적으로 청소함.

한유진이 본 일본 방송은 강소영이 국적상 성인이 된 후지만 역시나 이후 처리 당함. 성현제에게는 성인이라고 해봤자 강소영은 여전히 어린애. 성현제 시선에서 어린애들은 강소영에 더해 한유현, 노아, 박예림. 이중 강소영만 꽤 귀여워하고 있었으나 박예림도 눈에 들어오는 듯.

한국 S급 헌터간의 전투 첫 상대는 모두 송태원. 한유현 또한 송태원과 처음 싸웠으며 각성자로서의 전투방식에 많은 영향을 받음. 특히 송태원은 각종 무술 유단자이기도 하기에 정식으로 교육받은 적 없는 한유현의 체술 상당부분은 송태원과의 전투를 통해 습득, 발전함. 도움도 되고 싸우는 재미도 있고 무엇보다도 한국 S급 헌터에게는 가능한 중상을 입히지 않으려하는 안전한 상대이기에 초기에는 훈련을 겸해 틈만 나면 시비를 걸어댐. 다른 S급 헌터들 또한 얻을 게 많은 송태원과의 전투를 달가워함.

한유현에게 있어 문현아는 전투스킬은 배울 게 없지만 강력한 힘을 실은 돌진 공격이라는 스타일이 초대형 몬스터를 상대하는 것과 비슷하기에 연습 삼아 종종 붙어봄. 창에 휘감기는 돌풍에 불길이 파훼되는 것도 재미있어함. 문현아와 상대하며 화염컨트롤 능력도 상승. 성현제는 전투타입 상 배울 것이 없고 전투예지를 통한 정적인 움직임이 재미없어서 한 번 싸워본 후 흥미를 잃음. 특히 속성 장비로 공격 무효화하는 것이 시시함. 나머지 S급 헌터들은 너무 쉬움.

리에트는 성현제와 처음 마주치자마자 싸움. 동생에게 손댄 것을 알고 난 뒤로 성현제를 별로 안 좋아함. 송태원과의 전투를 무척 재미있어함.

리에트는 문현아를 호의적으로 답답해함. 길드장 노릇보다는 자신처럼 프리헌터 활동이 더 어울릴 거라고 생각함.

노아의 길드는 스스로 던전을 관리하기 보다는 타 길드 지원 및 보조 업무 위주로 활동함. 하지만 타 길드에서는 노아 한 명만을 원했기에 길드원들은 노아에게 부채감을 가지고 있었음. 길드 해산이 쉬웠던 것도 이 때문. 프랑스 헌터들 사이에서 노아는 상당히 유명함. 노아가 한국으로 옮겨간다는 소식에 프랑스 정부에서 항의해오기도 했음.

리에트는 여러 국가에서 악명이 높지만 특히 남미에서 유명함. 실력이 확실한 프리헌터기에 대체로 환영받지만 그만큼 사고도 많이 쳐서 리에트 고용 시 고용비보다 보상금 지불 비용이 더 많이 들기도 함.

S급 헌터들에게 정략결혼 제의는 많이 들어오지만 박민규 외에는 모두 실패. 박민규는 S급으로 각성했으나 아직 회사원으로서의 위치를 완전히 벗어나지 못했을 때 선 자리를 승낙. 떨떠름하게 나갔다가 한눈에 반해 연애 후 결혼함.

한유현은 험한 말을 쓰지 않음. 정확히는 말수 자체가 적음. 욕설을 모르는 것은 아니나 한유진이 싫어할 것을 알기에 평소에는 쓰지도 않고 쓸 필요성 자체도 못 느낌. 다만 한유진과 관련 된 일에는 말이 험해지기도 함.

성현제가 미친놈 소리 듣는 것은 국내에서의 일보다는 국외에서의 행적 탓이 더 큼. 사정을 잘 모르는 일반인들에게는 S급 헌터치고는 무척 점잖고 신사적인 이미지. 문현아는 성별적인 이유로 얕보는 상급 헌터들이 많아 직접 확인시켜주면서 악명이 쌓임. 한유현 또한 어린 나이 탓에 자주 시비가 붙음. 처음부터 인정받고 시작한 성현제 및 다른 성인남성 S급 헌터들과 달리 문현아와 한유현은 초기에 난폭한 활동으로 헌터들 사이에서 입지를 다짐.

석시명은 뒤에서 받쳐주는 책사자리에 로망이 있음. 부끄럽기 때문에 대놓고 말하진 않지만 그의 주위 사람들은 눈치 챈지 오래. 집안 자체가 상류층이라 한유현에게 상류사회 관련 교육을 해주었지만 S급 헌터가 그런 것들을 지킬 필요는 없다고 생각함. 기본만 지켜주면 자기가 커버할 수 있다고 자신함. 성현제의 태도도 가식적이라고 여김. 박예림 또한 일단 가르쳐는 주었지만 별 효과가 없음.

김하연은 처음에는 해연길드에서 헌터길드 운영 경험을 쌓은 뒤 브레이커길드 독립 후 옮겨갈 생각이었음. 현재는 해연길드에 계속 머무는 것으로 마음이 바뀌었지만 브레이커길드와는 협력관계에 있고 싶어 함. 한유현과 박예림의 각성자 관련법 선생님. 각성자법계에서는 유명함.

각성자 관리실의 평균 연령은 다른 부처에 비해 젊음. 경력도 짧은 젊은 놈 밑에서 일하기 싫다며 기피.

유명우는 싸움을 싫어하기에 각성할 생각이 조금도 없었음. 송태원은 재벌급인 길드장이 될 수 있는 S급 헌터임에도 공직자로 남아 나라를 지킨다는 것 때문에 국민들에게 인기가 많음. 유명우 또한 그런 이유로 각성 전부터 호감을 가지고 있었음. 실제로 몇 번 만난 후에는 좋은 사람이긴 한데 고지식하다고 생각.

송태원은 성현제의 호의 대부분을 단호하게 거절했지만 비즈니스석 업그레이드만큼은 고민함. 갑갑한 것은 괜찮지만 옆자리 사람에게 피해를 줄 수 있기 때문. 결국 성현제가 뒤에서 협상한 끝에 세성 길드장 관련 해외출장은 비즈니스석을 이용하게 됨. 송태원은 정부, 혹은 헌터협회 예산으로 지불한다고 알고 있기에 부담을 가짐.

송태원은 해외 상급 헌터들 사이에서도 꽤 유명하며 S급 장비 하나 없이 S급 헌터들을, 특히 성현제를 상대해야 한다더라 라는 이유로 은근히 동정도 받고 있음. 하지만 왜 저렇게 사는지 이해가 안 간다는 평이 우세.

전 세계 헌터들 중 가장 많은 S급 장비를 얻은 사람은 리에트. 프리헌터로서 각국의 S급 던전 첫 공략 협조를 많이 했기 때문. S급 던전 첫 공략 시에는 S급 장비가 나올 확률이 높으며 S급 장비 두 개 이상 획득 시 절반은 리에트가 가지는 것으로 계약함. 주로 쓰는 장비를 제외하고는 대여해주거나 판매.

던전 공략을 가장 많이 한 헌터도 리에트. 길드를 관리할 필요가 없기에 내키는 대로 던전에 들어갈 수 있으며 의뢰를 받을 시엔 공략 준비도 의뢰한 길드가 대신해주기에 낭비하는 시간이 거의 없음.

카테고리
#기타
페어
#그 외
추가태그
#드림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