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미션 작업물

Music

소설 TYPE / 오마카세 / 뮤지컬 더 픽션

골방 by 찰나
1
0
0

녹음과 통신 기술이 발달하면서 음악 산업은 급속도로 성장했다. 전축만 있으면 아무리 깊은 산속이라도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연주를 향유할 수 있었고 전파가 잡히는 도시에서는 라디오 한 대가 바이닐 백 개의 역할을 해냈다. 공연장은 안방 침대까지 밀고 들어왔고 인간은 비로소 현실이 아닌 소음을 일상으로 받아들이게 됐다.

이제 막 새벽 다섯 시가 지난 작업실에는 내내 지직거리는 소리만 들렸다. 그레이는 겨우 손바닥 두 개를 합쳐놓은 크기의 라디오를 온종일 틀어두었다. 정기적인 방송은 하루에 서너 시간뿐이었지만, 전파가 자기 몸을 일그러뜨리는 소리는 일종의 배경이 되었다.

와이트가 상체를 기울이며 종잇장 너머를 슬쩍 엿보았다. 조용하다 싶더니 양손을 타자기에 얹은 채 잠이 들었다. 와이트는 소리 없이 웃으며 조심스럽게 자리에서 일어났다. 협탁 위 라디오 볼륨을 줄이고 창고 방으로 향했다.

상체만 한 상자를 조용히 옮기려니 공력이 두 배로 필요했다. 이렇게까지 무거울 일인가? 평소에 운동 좀 해둘걸. 소용없는 후회도 정적에 파묻었다. 살금거리며 넓은 테이블에 상자를 올려놓던 찰나, 탁자 아래 보이는 시커먼 다리에 그만 으악! 하고 소리치고 말았다.

“뭐, 뭐야!”

그레이는 얼떨떨한 얼굴로 멜빵을 꼭 붙들었다. 와이트는 방금 본 다리가 그레이였음을 뒤늦게 알아차리고 가슴을 쓸어내렸다. 귀신인 줄 알았네.

“작가님, 언제 깨셨어요?”

“창고 방 갈 때?”

“놀라라. 비밀이었는데.”

“뭔데 그래? 내 선물이야?”

상기된 얼굴로 질문하는 그레이에게서 겨우 시선을 떼어냈다. 마음껏 좋아하는 티를 내줘서 좋았지만, 한편으로는 쑥스럽다 못해 부끄러웠다. 와이트는 상자를 열면서 작게 중얼거렸다.

“작업실에 둘 물건이요.”

“근데 비밀이야?”

에잇, 잠깐 기다려 보시라니까요. 와이트는 공연히 투덜거리면서 포장을 벗겨냈다. 클래식한 디자인의 전축이었다.

“이걸 샀어? 이 비싼걸?”

“안 비싸요. 그리고 트리뷴 예산으로 사서 괜찮아요.”

“회삿돈으로 샀다고?”

“우리가 벌어다 준 돈이 얼만데요.”

와이트는 금세 의기양양한 표정으로 턴테이블에 바이닐을 올리고 한 발짝 물러났다. 한 번 틀어보세요. 그레이는 손을 가볍게 쥐락펴락하더니 태엽을 천천히 감았다. 짧은 정적 후에 익숙한 재즈가 흘러나왔다.

“이거…….”

“방송에서 제목을 안 알려줘서 찾느라 한참 애먹었지 뭐예요. 그래도 레코드 가게 사장한테 불러주니까 바로 알더라고요.”

“고마워.”

“별말씀을요.”

색소폰 선율 사이로 따뜻한 바람이 불었다.

 

“근데, 노래를 불렀어?”

“아, 뭐……. 방법이 없으니까요?”

“내 앞에서도 해봐.”

“예?”

“해봐. 듣게.”

“아잇, 무슨 노래예요. 그리고 지금 새벽 여섯 시거든요?”

“듣고 싶으니까……. 아니, 와이트! 어디 가!”

카테고리
#2차창작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