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서

*20241104 - 내용 수정 및 사족 어쩌고

*FFXIV 빛의전사 OC / 프로필 https://withglyph.com/cypressletter/1665303480

*자캐씹덕질의 끝이라고 생각해서 시작했습니다😊…

*메타발언 없이 캐이입의 RP로만 행동, 이입을 해치지 않는 선에서 인게임 시스템을 활용한 지문이 있을 수 있습니다. (무작위 임무, 영식, 컨셉 하우징, PVP 등의 유저 컨텐츠를 세계관에 녹여서 언급)

*대화시 현실 세계나 게임 내용이 메타발언 그대로 언급되면 내용 자체를 못 본 척 하거나 스루할 수 있습니다. 역할극은 역할극으로 구분하고 싶어요.

*독백 및 행동 지문, 일기장 위주, 중장문 괄호 역극 선호, 이 이상은 못 줄이겠다, 정도가 아니면 상대방 봐가면서 분위기에 맞추는 편입니다. 길어도 2트윗이 넘어가지 않도록 애쓰고 있습니다(…) 역극안한지 오래되서 몰랐는데 습관인가봐요 부담스러우시면 제발 힘빼도 된다고 말씀해주세요 .

+ 해보니까 DM쪽이 문장이 끊기지 않아서 저한테 좀 더 맞는 것 같습니다:Q!! 대화삭제-대화-대화삭제-를 반복해도 괜찮으니 잇고 싶은 독백이나 행동지문이 있다면 편하게 들고 찾아와주세요. DM란을 특별한 공간으로 생각하고 있지 않으며 남에게 보이지 않는 멘션란이라고 생각하고 있어요. 제시없이 말이 들어오면 그리다니아 (사유:이슈가르드 다음으로 자주 다니는 곳…) 에 있다고 판단하고 이어가겠습니다. (라고 써놔도 저 역시 남의 DM에 찾아가는게 쉽지 않아서 오지 않으셔도 이해합니다…)

*OC 프로필상의 관계 설정과 서사는 제 개인의 설정이고 남의 캐릭터는 남의 캐릭터기 때문에 공봇과의 모든 대화는 메인퀘스트 와 공봇의 자체 설정. 과 연결내용. (자꾸 수정할게 생겨서 수정하죠? 너무 얼레벌레하죠. 네) 과 관련해서 이뤄질 것 같습니다.

*트윗 내용은 틸라의 일기장, 에오르제아 속 순간순간들의 행동 대사 지문, 독백 등으로 진행되며, 일기의 경우 ‘📖’ 이모지가 붙은 채 봇주가 ‘신생’부터 다시 밀면서 현재의 효월(24년 12월 이후 황금) 속 인게임 시간선과 관계없이 노트 이미지로 박고 있습니다. 백업본

*이모지가 붙지 않는 독백이나 행동 지문은 전부 현재와 가까운 시간대라고 생각해주시면 됩니다. (의식하고 있긴 하지만 낮밤이 구별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 우울하고 무거운 느낌의 독백이 많습니다. 봇주가 그런 감정선을 좋아합니다…

*장르 내 동일 캐릭터 봇 팔로를 지양하고 있지만 겹치는 경우가 생기면 절대로 상대방에게 다른 봇에 대해 언급하지 않습니다. (슈톨라A봇에게 슈톨라B봇에 대해 이야기하는 건 어색하다고 생각해요.)

*자캐-NPC간의 개인적인 서사도 해당 NPC봇과의 대화에서는 없는 것 취급합니다. 이것은 비슷하게 ‘빛의 전사’ 설정의 타 자캐봇에게도 동일 적용됩니다. 타 빛전자캐분과 대화할 기회가 생긴다면 아젬의 술식 덕분에 나와 ‘같은 전투를 치뤘던 빛의 전사’로 인지하거나 해당 패치 분량의 메인퀘스트 내내 함께한 빛의 전사로 인지하고 싶으나, 아무래도 빛전의 수가 많을거라고 생각할 수는 없어서 각각의 빛전들과 다른 평행선에서 대화하고 있다는 느낌으로 활동하고 싶습니다. 예컨대 cai 채팅봇마냥 1:1로 구현되는 봇놀이를 선호합니다. 당신과 어떤 대화를 나누고, 어떤 서사를 쌓던 다른 캐릭터들과 함께 하고 계신 세계선과는 다르다고 생각해주세요. 이런 이유로 인용이나 탐라 대화를 하지 않습니다. 이 부분은 플레이어블 주인공이 (심지어 빛의전사며 영웅이라는 이름으로) 명확한 파판14의 특징 때문에 RP에서 어색함을 느끼고 번번이 좌절 당했던걸 교훈 삼아 잡은 선입니다.

*본인의 캐릭터와 설정 충돌이 일어난다면 디엠으로 조율을 시도해주세요. 제 캐릭터를 타 봇과의 대화에 억지로 합류시키지 않는 이상 설명서와 대화에서 힌트를 얻어 눈치껏 상대 서사 쪽에 맞출 수 있습니다. (제 쪽의 독백에서 누구를 빛전으로 지칭하고 몇명이 모험에 함께 하고 있었던 딱히 신경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구체적으로 본인의 캐릭터만 빛의전사라 여기고 싶다던지, 이미 빛의 전사라 여기는 캐릭터가 따로 있다던지. 제 쪽도 제 타임라인에서 독백 트윗으로 자덕질을 하고 있기에 평행 세계선의 허용 범위라고 생각합니다.

*드림 요소가 존재를… 하기는 하는데 (머쓱…)

*한섭 기준 메인퀘스트 스포 요소 다수, 최신 패치분도 한달 기준으로 엠바고 해제합니다. 타임라인에 봇주표시와 함께 주의 문구를 남기고 활동하는 방식을 쓸 것 같아요.

*새벽과 별개로 ‘빛의 전사(틸라, 아샤토 한정)와 그 조력자들’이라는 느낌으로 묶어다 놀고 있는 자캐들이 있습니다. x8의 자덕질을… 종종 일기를 쓰거나 독백을 할 때 관련 캐들과 함께 활동한다는 느낌으로 탐라에서 언급할 때가 있습니다. 아샤토 / 이우사나 / 우페라 / 시에나 / 파나소 / 블렌 / 무아핀 글리프 상에서 완성되지 않은 프로필, 천천히 수정됨

*안사람이 낯을 가려서 팔로할 때 멘션은 없지만 탐라에서 보고싶어서 넣는 것이므로 맞팔해주시거나 스루하시거나 어느쪽이든 오케이입니다. 살펴보시고 편하신대로 해주세요. 근데 조용히 보는 것 정도는 허락해주세요 ^-^… 실제로 팔로가 들어간다면 당신의 프로필을 정독했으며(안보는 경우 없습니다…), 탐라를 훑어보고 구경하고 싶다고 여겼다는 것을…

***재밌지만 서치에 걸리는게 부끄러워 플텍계로 전환했습니다. (필요 외에는 잠금을 걸어둘 것 같아요.) ***

참고용 이미지

*상단 이미지는 플텍 이후에도 타봇에게 구독팔로가 들어갈 것 같아 계정 분위기를 알리는 목적으로 첨부, 별게없으며 이런 느낌으로 상기된 내용이 올라오는 봇계정입니다.

*(들어올 일 없는 걸 미리 말해놓는게 민망하지만) 링크를 타고 들어온 일반계 팔로 OK, 해당 캐릭터와 자신이 모두 에오르제아에 있다고 인지한 상태에서 이입을 해치지 않고 대화를 시도한다면 대화도 가능할 것 같습니다.

*특별히 조율 및 주의가 필요하거나, 추가 질문이 있는 경우 언제나 디엠으로. 말랑합니다… 싫어하는 캐도 확팩도 없고 딱히 가리는 커플링도 없고요(공식이 밀어주면 존중해요) 남의 캐도 좋아하는 다드림 리버시블충이, 네

*연인 외 관계 설정 기쁘게 받습니다. (정말루.) (초롱초롱.) (혐관도.) (불가능한 꿈을 꾸기.)

*인게임 RP도 몇번 해봤고… 꽤 좋아해요. 1588-틸‘@톤베리, 별개로 딥던전. 가자는. 요청 언제나 환영 (설명서에서… 일거양득을.)

*심의등급표상의 모든 등급에 거부감 없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상해/고어 요소를 좋아하는데 (…) 티는 안 날거고요…놀다보면 언젠가 이부분도 조율이 들어올 가능성을 보고 적어놓습니다.

저는 행복하려고 제가 좋아하는 것들을 보고있으니 님도 행복했으면 좋겠습니다.

카테고리
#기타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