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다울 설정

2023 3월 작성



[ MODELED ON _ DIRE WOLF ]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한국까지 날아온 부활 늑대 다이어울프. ( dire = 무서운 / wolf = 늑대 )

약 1만년 전에 멸종되었지만, 인간의 형태로 다시 찾아온다.

이름에 늑대가 들어가 있는데 이는 회색늑대처럼 개속(Canis)에 속해 있는 가까운 친척으로 간주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2021년 1월, 약 1만 년 전부터 5만 년 전에 걸친 5개의 반화석 표본으로부터 추출한 DNA를 분석한 결과 다이어울프는 기존의 생각보다 훨씬 오래 전인 약 5백만 년 전에 분리되어 독립적으로 아메리카에서 진화했을 것이라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그러므로 늑대와 개에는 전혀 다른 종이고, 전혀 길들일 수 없는 성격이다.

이는 검은등자칼 등이 아프리카 들개, 승냥이, 그리고 개속 동물들과 분리된 시기보다 오래된 것으로 회색늑대의 친척들이 탄생한 구대륙이 아닌 신대륙에서 전혀 다른 그들만의 역사를 가지고 살았던 동물이라는 것이다.

이로 인해 다이어울프는 Aenocyon(아이노키온)이라는 별도의 속명을 사용하게 되었다.

회색늑대와의 형태적 유사성은 일종의 수렴진화인 것으로, 늑대와는 사람과 고릴라만큼의 차이다.

[ APPEARANCE ]

머리는 회색 단발이었지만 다시 자라는중.. ( 지금은 어깨를 넘었다 )

주로 검술이나 무술을 사용하지만 신식 무기 등에는 지식도 얕고 사용법도 몰라서 공부하기 위해 노력하는,

알고보면 꽤나 몸도 쓰고 머리도 쓰는 노력파 기질이 있다.

눈은 늑대의 눈과 같은 진한 노란색이고, 어둠속에서 빛을 받으면 빛이 반사되어 짐승의 눈과도 같다.

국적이 다르니 역시 쿨톤이고, 약간 이국적인 느낌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딱히 주목받을 만큼은 아님.

[ WEAPON ]

주 무기는 문소드* 이며, 평소에는 칼 손잡이만 있지만 달빛의 밝기나 다울의 감정상태에 따라서 칼날이 나오는 길이와 위력, 날카로움 정도가 다르다.

특히 그믐달이 뜨는 날에는 그 위력이 굉장히 증폭되며, 검날이 액체형처럼 휘어지며 빛나기도 한다.

( 그렇다고 맞아도 멀쩡하다는 것은 아님. 그 모양대로 그대로 썰릴 수 있다. )

*문소드 : 달빛을 받아 그 힘을 칼날로 만드는 원인모를 마법이자 저주가 깃든 검.

고대에는 이 능력을 받은 사람은 달빛을 받으면 정신을 놓고 보이는 것들을 맨손으로 베어냈다는 것을,

한 마법으로 검에 봉인했다는 전설이 있음. ( 이 소설속에만 해당하는 이야기 )

다울이 사용하는 무술은 독학이라기 보다는 수많은 상대와 싸우다보니 얻게 된 노하우로 구성된 게 주 부분이다.

인간의 형태로는 주먹보다는 발을 더 많이 쓰는 편이고, 단순 격투에서는 치고 빠지고 텀을 둘 줄 아는 편.

본질은 늑대이다 보니 인간의 형태를 띠고 있다고 하더라도 똑같은 공격이 그 위력이 일반 인간보다 배로 되니 딱히 배울 필요를 느끼지는 않고 있음.

[ COSTUME ]

의상은 편한 것이면 상의나 하의 상관 없지만, 주로 활동에 지장이 없고 튼튼한 소재로 입음.

딱히 기준을 둔 건 아니지만 어째서인지 흑백계열의 옷을 주로 입는다.

평일이나, 쓰지 않고 반납하던 휴가를 얻었을 때, 그리고 케일과 데이트를 하러 갈때에는 가끔 치마도 입음.

옷에 대해서는 잘 몰라서 제아에게 도움을 많이 받는다.

[ PERSONALITY ]

상대방에게 경계심이 많다가도, 신뢰를 해도 괜찮다고 확신이 선다면 믿고 지지할 수 있는 믿음 있는 성격.

하지만 상대방에 대한 의혹이 있다면, 웬만해서는 이성적인 선에서 상대방에 대한 자료를 모으고 사실만으로 판단하려 하는 진중하고, 한 번 문 적은 죽을때까지 쫒아가는 끈기있는 성격.

하지만 리더의 역할을 맡은 뒤로 꽤 오랜 시간동안 지도를 해야 했기에, 무언가 잘못된 것이 있다면 책임을 지려고 하는 것은 이젠 성격에까지 지장을 미치는 버릇이랄까.

( + )

불과 1년 반 전인데도 이렇게 중2병 스러울수가…

다울은 거의 5년간 있던 캐릭터이다 보니 딱히 정리를 안해도 머릿속에 있어서 그럴 필요가 없었다고 생각했는데 이렇게 정성들여 써놨던 적도 있네요

비록 지금은 수정된 부분이 더 많지만.. 최종본 이전의 설정이라 보면 되겠네요

카테고리
#기타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