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더스게이트3

[BG3] 라이샌더 문답

아스타리온 로맨스 가내타브 2호의 문답

연성창고 by 닐림
29
0
0

시스템의 한계로 표현되지 못한 당신의 타브/더지

1. 인게임 커마의 한계로 구현하지 못한, 또는 모드로만 구현가능한 신체적 특징이나 악세사리가 있나요?

안경. 인게임보다 좀 더 진한 핑크빛 눈동자.

2. 인게임 능력치 배분 시스템과 무관하게 타브더지의 실 능력치는 어떤가요?

근력 15/민첩 17/건강 15/지능 11/지혜 12/매력 17(안경 없으면 20)

당신의 타브/더지에 관한 질문들

3. 클래스와 하위 클래스는 무엇인가요? 멀티 클래스라면 모두 적어주시고, 어떤 클래스를 주 정체성으로 삼고 있는지 알려주세요!

야생마법 소서러+대요정 계약 워락+사원소의 길 몽크. 주된 정체성은 몽크와 소서러를 혼재하고 있다.

4. 어떤 기술에 숙련되거나 통달되었나요?

기만, 설득, 생존, 비전, 운동 숙련

5. 특기나 취미로 삼은 기술이 있나요?

특기는 술래잡기(찾는 것도 숨는 것도 엄청 잘한다), 화관이나 꽃반지, 꽃팔찌 만들기(요정들한테 배웠다)

취미는 차끓이기.

6. 공용어 외에도 할 수 있는 언어가 있나요?

이제는 기억에서 희미해진 엘프어를 약간. 요정어(Sylvan) 통달

7. 좋아하는 음식과 싫어하는 음식은 뭔가요? 편식이 심하거나 특정 음식에 알레르기가 있나요?

편식이 있거나 알레르기가 있는건 아니다. 보기와 다르게 단걸 굉장히 좋아한다. 트라우마 때문에 충식이나 쥐고기류는 못먹는다.

8. 입맛이 까다로운 편인가요? 아니면 먹고 탈만 안난다면 상관 없어하나요?

입맛 자체는 까다로운 편은 아니나 트라우마로 조금이라도 음식에 수상한 이물질이 섞여 들어가있다면 먹지 않으려고 한다.

9. 선호하는 음료는 무엇인가요? 차? 커피? 술?

차. 몽크로서 수련받은 시절의 잔재.

10. 술은 잘 마시나요? 아니면 못 마시나요? 마신다면 주량은 어느정도 되나요?

증류주 계열을 잘 못마시고 발효주는 잘 마신다. 주량은 증류주 기준 약한편

11. 요리를 잘하나요? 아니면 요리치인가요?

남이 만든 요리를 잘 먹지 못하는 관계로 자연스럽게 요리 스킬이 발전했다.

12. 노래를 잘 부르나요? 아니면 음치인가요?

잘 부른다. 다만 곡 선정이 요정식이다 보니 동요 느낌 나는게 많음.

13. 춤은 잘 추나요? 아니면 몸치인가요?

몽크로서 몸 쓰는것도 있고 요정들로부터 배운지라 의외로 잘 추지지만 굳이 선보이려고 하지는 않는편.

14. 그림을 잘 그릴 수 있나요? 아니면 못그리나요?

못그린다. 어린애 낙서 수준이나 특징같은건 잘 잡아내서 비교해서 보면 아! 하는 타입.

15. 독서 취향은 어떤가요? 황당무계한 통속소설을 좋아하나요? 아니면 지루한 철학서도 잘 읽을 수 있나요?

책을 잘 읽는 편은 아니지만 굳이 읽는다면 황당무계한 통속소설이나 추리소설 등 재미를 위한 책을 좋아한다.

16. 사용하는 물건을 새로 살때 구애되거나 중시하는 부분이 있나요?

요정들의 영향으로 외형 중시. 10년 동안 페이와일드를 떠돌아 다닌 영향으로 물질계의 금전감각이 좀 엉망이 된 탓에 가격은 크게 중요시 하지 않는다.

17. 타브더지의 체취는 어떤가요? 피와 땀 냄새가 나나요? 아니면 비누나 허브향이 나나요?

어떤 요정으로부터 간단한 축복을 받은 적이 있어서 꿀과 바닐라향이 은은하게 남.

18. 타브더지의 손은 어떻게 생겼나요? 굵고 거친가요? 아니면 고운 손인가요? 흉터나 굳은살이 있다면 어디에 있고 어떻게 생기게 되었나요?

길지만 뼈마디가 두드러진 손. 몽크다 보니 자잘자잘한 상처가 많을듯.

19. (클레릭 외의 클래스 일 경우)특별히 믿는 신이 있나요? 아니면 신을 믿지 않나요? 무슨일이 터지면 반사적으로 찾거나 불평을 늘어놓는 신이 있나요?

특별히 믿는 신은 없고 가끔 무심코 티타니아를 찾기는 한다.

20. (드루이드 외의 클래스일 경우) 야생의 형상을 쓸 수 있다면 어떤 동물로 변신해보고 싶은가요?

요정들의 장난에 휘말려 다람쥐나 개구리가 되어본적이 있는데다 야생마법 여파때문에 동물로 변신하는 일이 태반이라, 딱히 동물로 변신해보고 싶다는 욕망이 없다.

21. (바드 외의 클래스일 경우) 인게임 악기 숙련 시스템과 무관하게 설정상 악기를 다룰 수 있나요?다룰 수 있다면 무슨 악기를 다룰 수 있고 얼마나 잘 다루나요?

풀피리는 잘 분다. 휘파람도 특기.

22. 야영지에서 주로 어떻게 시간을 보내나요?

명상, 차 마시기, 가끔 책 읽기.

23. 일상복과 같은 의상을 고를때 어떤 스타일을 선호하나요? 또 어떤 색의 의상을 선호하나요?

기본적으로 움직이기 편한 의상. 미적감각이 그렇게 뛰어난 편은 아니기에 무난한 스타일을 선호. 본인은 의식하지 못하는 모양이지만 꽃밭 느낌이 나는 파스톤텔 색감을 선호한다.

24. 염두해둔 가내 타브더지의 이미지송이나 테마곡이 있나요?

아직 없음

25. 고양이 파인가요, 아니면 강아지 파인가요? 그것도 아니면 인간이 문제다 파인가요?

요정이 문제다 파

26. 운 요소가 있는 카드게임을 할 때, 타짜인가요? 아니면 털리는 쪽인가요?

운 자체는 좋은 편. 물론 찐 타짜들 앞에서는 털린다.

당신의 타브/더지의 소지품에 관해서

27. 타브더지의 속옷은 어떤 종류인가요? 아이템 설명문을 알려주세요!

평범한 브리프

요정으로부터 받은 축복은 속옷에까지 적용된 모양입니다. 은은하게 벌꿀과 바닐라 냄새가 납니다.

28. 개인 배낭은 어떤 느낌인가요? 아이템명과 설명문을 알려주세요!

요정 자루

이 잘 손질된 가죽 자루는 요정의 축복을 받아 보기보다 들어갈 수 있는 용량이 많습니다. 라이샌더는 이 자루에 페이와일드에서 떠돌아 다니던 시절에 받은 온갖 선물을 넣어놓았습니다.

29. 게임 시작시 타브더지가 갖고 있는 개인 소지품이 따로 있을까요? 있다면 아이템명과 설명문을 알려주세요!

가방 외에는 특별히 없을 듯.

당신의 타브/더지가 컴패니언이라면?

30. 어디서 어떻게 영입할 수 있나요? 영입 이벤트가 있나요?

노틸로이드 추락지점 근처에서 영입 가능. 가까이 다가가면 어딘가 떨어진 안경을 찾고 있으며 주변에서 찾아다 주면 영입가능하다. 만일 안경을 찾았는데도 돌려주지 않거나 망가뜨리면 데드엔딩이 뜨니 주의.

31. 개인 퀘스트명은 무엇이고 어떤 내용의 퀘스트 인가요?

축복과 저주

라이샌더의 눈에 걸린 요정의 축복에 관한 이야기. 해결은 당연히 못하고 그가 이 축복이자 저주로 고생했던 경험담을 풀어나가면서 라이샌더와의 신뢰와 호감을 천천히 쌓아가는 이야기일듯.

32. 호감도 트리거는 무엇인가요? 어떤 행동과 선택을 할때, 호감도가 오르거나 내려가나요?

  • 호감도 상승: 초반에는 적당히 거리를 두는 선택, 장난기 있는 선택(블라키스 초상화에 낙서, 버그베어와 오거의 정사중에 난입하기 등), 환대, 접대의 관습을 잘 지키는 선택, 요정에게 자비로운 선택(픽시를 풀어주기)

  • 호감도 하강: 환대, 접대의 관습을 무시하는 행위, 요정에게 가학적인 선택(픽시를 풀어주지 않는 선택), 초반에 라이샌더에게 무조건적인 호감을 보일경우

단, 요정관련 선택중 해그는 예외. 해그는 라이샌더도 좋아하지 않는다.

33. 로맨스가 가능한가요? 가능하다면 어떤 이벤트들이 있나요?

가능. 단 초반에 좀 청개구리 같은 면모가 있어서 무조건적인 호감을 표하는걸 꺼린다. 여차하면 데드엔딩이 있는 로맨스 캐일듯…….

어느정도 무심한 선택을 해야 호감도가 오르고 호감도가 일정 이상이고 티플링/고블린 축제때 연애 트리거가 뜰듯. 나한테 무조건적인 호감을 표하지 않은건 네가 처음이라며 호감을 표해줄 듯. 연애 들어가면 되게 풋풋한 10대 소년소녀의 연애하는 기분임.

34. 야영지 대기 모션이 있다면 어떤 모션인가요?

정좌로 앉아서 명상하기, 차 마시는 모션, 화관을 만드는 모션

35. 야영지 개인 텐트는 어떤 느낌인가요? 정돈되었나요? 아니면 어지럽혀져 있나요? 어떤 개인 물품들을 늘어놓았나요?

곳곳에 꽃이나 허브장식이 많은 텐트. 대충보면 여기만 왜 꽃밭이지? 싶은 수준. 잘 찾아보면 적당히 손에 잡히기 편한곳에 짐꾸러미나 다도기구 등이 놓여있다. 딱히 정리 되어 있다는 느낌은 아니고 무슨 혼자만 꽃밭에 피크닉 나온 느낌.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