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ystem

wisp by wisp
116
0
0

‗ 본 커뮤니티 러닝 기간 중 진행되는 모든 조사는 돌발 조사입니다. 조사 시작 최소 한 시간 전 총괄 계정을 통해 조사 인원을 모집하는 게시물이 업로드되며, 조사 횟수가 적은 인원을 우선으로 하여 팀을 구성합니다. 팀의 수와 각 팀의 구성 인원은 유동적이며, 각 조사는 최대 90분까지 진행할 수 있습니다.

‗ 모든 돌발 조사는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을 통해 진행됩니다. 단색 프로필 혹은 캐릭터 프로필만을 허용합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이용이 불가할 경우, 디엠 활용 또한 가능하니 계정 접수 시 해당 내용 언질 바랍니다.

‗ 조사 시작 이전 조사 순서와 기록자 등을 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조사 순서는 충분한 상의 후 다양한 방법으로 정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 조사에서 행위로 인정되는 것은 오직 괄호 안에 기록된 명확한 행동 지문이며, 지문의 내용에 따라 조사 결과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조사 내용 기록을 위한 해시태그 및 스프레드시트 사용을 금합니다. 조사 내용은 MPC 메인 트윗의 타래에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MPC는 조사에 참여하지 않으며, 도움이 필요하다고 생각될 경우에만 한시적으로 등장합니다. 추측을 포함한 모든 내용을 기재할 수 있으나, 혼동을 방지하기 위하여 사실과 의견을 구분할 수 있도록 메모 남겨 주시기 바랍니다.

‗ 조사 및 스토리 진행 과정에서 특정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의 사용과 양도는 조사 종료 이후 가능합니다. 사용 시에는 [사용/아이템 명] 말머리 태그를, 양도 시에는 [양도/아이템 명/양도 받을 사람] 말머리 태그를 포함하여 총괄 계정을 태그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본 커뮤니티에서는 최초 체력을 100으로 상정하며, 각 캐릭터는 100을 초과하여 체력을 가질 수 없습니다. 체력이 0이 될 경우, 사망 처리합니다. 본 커뮤니티에서는 원활한 인식을 위해 체력을 오직 숫자로만 기재할 수 있습니다.

‗ 조사 도중 적과 조우할 경우 전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각 전투는 상황에 따라 선공자가 결정됩니다. 각각의 진영에서 1회 공격이 이루어진 후 체력을 정산합니다. 빠른 진행을 위하여 별도의 다이스 값은 공개하지 않습니다. 상황에 따라 유동적이나 기본적으로 공격 다이스는 1D20을, 적의 체력 다이스는 1D60+20을 사용합니다.

‗ 전투 시에는 [공격/공격대상/아이템] 혹은 [도주] 말머리를 사용합니다. 양식 오류의 경우 카카오톡의 이모지 남기기 기능을 활용할 예정이며, 해당 내용의 보정은 자유롭습니다. 공격 및 도주의 경우에도 적절한 행동 지문 송출을 부탁드립니다.

‗ 도주의 경우, 1D3 다이스를 굴려 1이 나온 경우에만 성공으로 간주합니다. 도주 실패 시, 해당 캐릭터는 당해 턴에 공격할 수 없으며 적의 공격을 받게 됩니다.

‗ 조사를 통해 알게 된 모든 내용은 캐릭터의 판단에 따라 공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타 캐릭터의 소지품을 훔치는 행위 또한 반드시 필요한 경우를 제외하고선 금지하니 이 점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체력이 0이 될 경우 캐릭터는 사망합니다. 본 커뮤니티는 사망자 언팔제를 채택하고 있으니, 사망 트윗 업로드 이후 해당 캐릭터를 언팔로우 해 주시기 바랍니다.

‗ 캐릭터가 특정 조건을 만족할 경우, 총괄계 디엠을 통해 해당 캐릭터에게 새로운 정보가 제공될 수 있습니다. 해당 정보의 공개 여부 또한 자유롭습니다. (08.20 21:19 추가)

NPC 캐릭터와의 캐이입 디엠이 가능합니다. 참여 조사에 따라 대화 가능한 NPC 캐릭터가 결정되며, 해당 내용은 개별적으로 공지합니다. 대화 시간과 내용에는 제한을 두지 않으니 언제든 총괄계를 통해 생성된 디엠방을 활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08.24 14:10 해금)

카테고리
#기타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