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바라본 나무의 이파리가 초록이었다

색바랜 것들은 바닥에 있으므로

pc 에 적어야 할 것임을 깨달은 것은

무수히 떨어진 노랑들 사이에서도

보고만 하늘 위 초록들을 마주해서다

분명 며칠 전까지만 해도

내 머리 위에서 영원할 것 같은 초록

사람의 때 뿐만이 아닌 모든 생의 때가

불현듯 찾아온다

파란 하늘과 듬성듬성한 노란색의 잎은

떨어진 바닥의 것들을 보면서도

바로 옆의 초록만 바라봤을 것 같다

그냥 나는 내 기준에서만 생각했으니

실제로 노랑이 어땠을지

그것이 정녕 뭔가를 생각했을지

알 수 있는 것은 없지만

카테고리
#기타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