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스테 드림 단편 모음집

고물 기숙사는 현재 폐쇄되어 있습니다 – 하츠라뷸 기숙사 편

하츠라뷸 기숙사 드림, 규칙서 괴담 형식

그래요. 이 안내문을 읽고 있다면 또 어떤 말썽꾸러기가 교칙을 어기고 온갖 소문이 무성한 고물 기숙사를 탐험하러 왔다는 거겠지요. 정말이지, 학원장으로서 가슴이 찢어집니다. 대체 우리 학교 학생들은 뭐가 문제라서 이렇게 종일 사고를 치고 다니는 겁니까?

하지만 여기까지 들어왔다면, 울타리를 넘어 기숙사 현관문을 열고 들어와 이 안내문을 봐 버렸다면! 이미 늦었습니다. 제가 혼낼 필요도 없습니다. 아래 규칙을 잘 지켜서 내일 아침 무사히 돌아오던가, 일주일간 양호실에 신세 질 각오를 하셔야 할 겁니다.

걱정하지 마십시오. 죽거나 오버블롯하거나 하진 않습니다. 당신이 궁금해할 소문 속 ‘수수께끼의 소녀’는 생각보다 자비로워서, 아무리 침입자를 보고 화가 났다고 해도 상대를 죽이거나 하진 않으니까요.

 

우선, 지켜야 할 규칙은 당신의 기숙사 소속에 따라 조금씩 다릅니다.

다른 기숙사 학생이 지켜야 할 규칙을 읽는 건 상관없지만, 추천하지는 않겠습니다. 본인 것도 기억하기 힘든데, 다른 기숙사 걸 괜히 읽어두었다가 헷갈려서 무사하지 못하게 된다면 억울하지 않겠습니까?

저는 친절하니까, 어두운 곳에서도 구분이 잘되도록 기숙사 마크를 크게 찍어두었으니 본인 기숙사 규칙서를 잘 찾아서 읽고 가십시오. 가지고 가는 건 안 됩니다! 차라리 스마트폰으로 촬영해서 틈틈이 보십시오. ‘그 아이’는 자비로워서, 당신이 종일 스마트폰만 하는 게 아닌 이상 잠깐 화면을 보는 정도는 신경도 쓰지 않을 겁니다.

 

 

<하츠라뷸 학생들을 위한 규칙>

 

0.

혹시 당신이 다른 기숙사 규칙을 먼저 보았거나 탈출 경험담을 들었을까 봐 미리 말합니다만, 하츠라뷸 기숙사 학생들의 탈출 방법은 다른 기숙사 학생들과는 완전히 다릅니다. 당신들은 탈출이 가장 까다로운 그룹이니 정신 바짝 차리셔야 합니다. 당신이 무엇을 입고 있고, 어떤 존재인지는 아무런 상관이 없습니다. 그저 무사히 탈출하는 것에만 집중하십시오.

혹 당신이 사감이라면 더더욱 주의하십시오. ‘그’는 기숙사의 대표가 되어야 할 당신이 저지른 무책임한 행동을 절대 용서하지 않을 겁니다.

 

1.

돌아서 나가려고 해도 문은 잠겨있을 겁니다. 무사히 나가기 위해서는 당신을 추격해오는 사념체에게서 도망쳐, ‘소문 속 그 아이’를 찾아야 합니다.

‘그 아이’는 검은색 긴 머리를 하나로 땋아 내렸으며, 조끼를 제외한 교복을 입고 있습니다. 바지 대신 긴 치마를 입고 있어서 멀리서 봐도 구분이 잘 될 겁니다.

눈동자는 원래 보라색이었는데, 지금 거기 있는 건 아마 같은 색이 아닐 겁니다. 옅은 연보라색이나 분홍색, 심지어 흰색일 수도 있지만, 색이 다르다 해서 문제가 있는 건 아닙니다. 잔류사념도 빛바래는 법이지요.

혹 이름을 불러야 할 일이 있다면, 아이렌이라고 부르십시오. 편하게 반말로 불러도 됩니다.

 

2.

당신을 쫓아오는 사념체는 오래전 하츠라뷸의 사감이었던 학생의 잔재입니다. 그는 다소 완고해도 명석하고 이성적인 사람이었습니다만, 사념체라는 건 가장 강렬한 감정만 남아 생겨난 에너지의 집합체임을 잊지 마십시오.

그는 제 기숙사 학생이 규칙을 어기고 금지구역에 들어온 것을 용서하지 않습니다.

자신이 어째서 하츠라뷸 기숙사가 아닌 고물 기숙사에 있는지도 기억하지 못하며, 자신이 사감이었던 시절은 오래전 지났음을 인지하지 못합니다. 대화 자체를 시도하지 마십시오. 싸우려 들지도 마십시오. 당신이 이길 만한 존재가 아닙니다. 얼마나 강하든 상관없습니다. 사념체가 공격이 제대로 들어가긴 할 거 같습니까? 교사 정도가 되어야 제대로 상대할 수 있는 존재니, 무조건 도망치십시오.

그는 사감용 기숙사복을 입고 있으며 붉은 머리에 청회색 눈동자, 키는 160cm 정도 됩니다.

당신이 무사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아이렌을 찾는 것뿐입니다. 같은 사념체이자 이 고물 기숙사의 거주자인 그 아이만이 당신의 선배를 달랠 수 있습니다.

 

3.

현관에 들어서는 순간부터 저 멀리서 발소리가 들려 올 것입니다. 그가 다가오고 있는 것이니 얼른 발소리를 죽이고 게스트룸을 찾아 들어가십시오. 게스트룸은 1층에 있습니다. 중간에 고스트와 마주친다면 주의를 끌어달라고 부탁하거나 게스트룸까지 안내해 달라고 하십시오. 그들은 자신들의 터전이 소란스러워지는 걸 바라지 않기에 흔쾌히 당신을 도울 겁니다.

고스트가 아닌 작은 마수가 나타나 당신에게 다가온다면, ‘리들 사감이 화났다’라고 전하십시오. 그러면 놀란 마수가 도망칠 텐데, 그걸 따라가면 게스트룸에 도착할 수 있을 겁니다. 마수는 게스트룸 앞에서 사라질 테니 혼자 들어가십시오.

게스트룸에 들어가기 전에 그에게 잡힌다면 그대로 기절할 텐데, 정신을 차리면 격통과 함께 고물 기숙사 밖에서 깨어나게 될 겁니다. 이후 일주일 정도 마법을 쓸 수 없게 되어 수업에 차질이 생길 테니 잡히지 않도록 조심하십시오.

 

4.

게스트룸에 무사히 들어갔다면 아래 지시를 따르십시오. 아이렌이 있을 때와 없을 때의 대처법이 다릅니다. 아이렌이 있다면 4-1을, 아이렌이 없다면 4-2를 따르십시오.

 

4-1.

아이렌은 당신을 보고 누구이며, 무슨 일로 왔느냐고 물을 겁니다. 최대한 간절하게 ‘사감이 쫓아온다, 도와달라.’라고 하십시오. 그 아이는 제 보금자리에 낯선 이가 온 걸 불쾌해할 테지만 그것보다는 당신의 안녕을 바랄 겁니다. 모르는 이의 안전도 생각해 줄 만큼 정 많은 아이니, 괜히 호기심을 채우겠다고 쓸데없는 짓 하지 말고 도움만 요청하십시오.

아이렌에게 도움을 청한 후 얼마 되지 않아 당신을 쫓던 ‘그’가 들어올 겁니다. 누군가가 들어온 걸 확인했다면 바로 바닥에 시선을 고정해 눈이 마주치는 걸 피하십시오.

 

4-2.

아이렌이 없다면 소파 아래에 들어가 숨을 죽이십시오. 문이 열리고 발소리가 들릴 텐데, 당신을 찾지 못하도록 최대한 아무 소리도 내지 말고 눈을 감고 있으십시오. 아이렌이 돌아와 상황을 처리할 때까지 절대 눈을 뜨지 마시길 바랍니다.

이후 아이렌이 들어오면, 당신을 추격해 온 사념체와 대화 후 단번에 당신을 찾아낼 겁니다. 아이렌이 찾아냈을 땐 쓸데없는 저항은 하지 말고 얌전히 나오십시오. 그 아이는 당신의 편입니다.

 

5.

사념체는 규칙을 어긴 당신을 벌해야 한다고 주장할 겁니다. 하지만 아이렌은 자신의 부탁 때문에 당신이 여기 왔다며, 부디 선처해 달라고 요구할 겁니다.

그는 아이렌에게 사정을 들은 후, 곧바로 당신을 심문할 것입니다. 당신은 아래 규칙을 잘 지켜 그에게 답하십시오. 만약 대답을 실수한다면, 화가 난 그가 당신을 공격할 것입니다.

 

- 그를 부를 땐 ‘사감’ 혹은 ‘리들 사감’이라고 부르면 됩니다.

- 눈은 여전히 마주치지 마십시오. 고개를 숙이고 있는 걸 추천하고, 키 차이가 많이 나서 바닥을 보면서도 눈이 마주칠까 걱정된다면 차라리 눈을 감으십시오.

- 왜 아이렌의 부탁을 들어주었느냐 묻는다면, ‘숙녀를 지켜주는 게 신사의 도리라 생각해서’라고 답하십시오.

- 어째서 제게 말하지 않고 나왔냐고 묻는다면 ‘아이렌이 위험해 보여 허가를 받지 못했다’라고 답하십시오.

- 에이스와 듀스는 이 일을 아느냐는 질문을 할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땐 자신은 아는 게 없다고 답하십시오. 모르는 척하면 아이렌이 수습해 줄 겁니다.

- 아이렌이 무사한 게 확실하다면 돌아갈 거냐고 묻는다면 무조건 그렇다고 하십시오. 그래도 걱정된다느니 계속 지켜봐야 하지 않겠냐니 하며 잡소리를 얹는 순간, 그는 당신이 소중한 후배에게 흑심을 품었다고 판단하여 하츠라뷸식으로 ‘처리’할 것입니다.

- 어느 때라도 농담을 하거나 장난스럽게 무마하려 하지 마십시오. 그는 그런 태도를 싫어합니다.

- 말을 끊거나 지나치게 친근한 태도로 구는 것도 삼가십시오. 상대를 사감으로서 존경하고 어려워할수록, 오히려 그도 당신을 존중할 겁니다.

-특히 귀엽다는 식으로 말하지 마십시오. 언젠가 덩치 큰 3학년생이 그가 화내는 모습을 보고 귀엽다고 했다가 한 달 동안 마법도 쓰지 못하고 악몽에 시달리며 사경을 헤매었습니다.

-당신이 부사감일 경우, ‘트레이’라고 부르며 잔소리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땐 반박하지 말고 그가 부르는 대로 대답하십시오.

- 절대로 중간에 규칙서를 확인하기 위해 스마트폰을 확인하지 마십시오. 아이렌 앞에선 해도 되지만, 그 앞에선 안 됩니다. 특히 당신이 다이아몬드 병정이라면 그냥 스마트폰이 없다고 생각하고 행동하십시오.

 

6.

당신이 기숙사복을 입은 사감이라면, 아마 아이렌이 자초지종을 설명하기도 그가 전에 공격하려 할 가능성이 큽니다. 이 경우엔 아이렌의 뒤에 딱 달라붙어 당신 선배의 사념체가 진정할 때까지 눈을 감고 있으십시오.

아마 그는 당신을 ‘사칭범’ 정도로 생각할 테지만, 아이렌이 잘 얼버무려 줄 겁니다. 자신이 진짜라고 믿고 있는 이를 진정시키기 위해선, 때론 누명을 뒤집어써야 할 때도 있다는 걸 기억해 주십시오. 어떠한 대화가 오가더라도 반박하려 하지 말고 침묵하십시오. 억울하더라도, 무사히 나가는 게 중요하지 않겠습니까?

 

7.

심문, 혹은 아이렌의 얼버무림이 끝난다면 그는 당신에게 함께 돌아가자고 할 것입니다. 거절하지 말고 함께 밖까지 나가십시오. 앞서나가지도, 나란히 걷지도 말고 뒤를 따르십시오. 고개를 숙인 채 게스트룸을 나와 기숙사를 벗어난다면 당신 혼자만 나와 있을 겁니다.

절대 중간에 다른 길로 새지 마십시오. 그는 대단히 완고합니다.

 

8.

무사히 탈출에 성공했다면, 절대 본인 기숙사로 바로 돌아가지 말고 학원장실로 오십시오. 당연히 혼나겠지만, 그의 사념체와 접촉 후 아무 조치도 취하지 않은 경우엔 높은 확률로 마력 흐름에 이상이 생기곤 했습니다.

만약 다쳤다면 양호실로 가서 치료부터 받으시길 바랍니다.

 

9.

저에게 와 혼난 후 마법약까지 처방받고 난 후엔, 일주일간 매일 하트 여왕의 법률을 처음부터 끝까지 낭독하는 시간을 가지십시오. 자기 전이나, 일어난 직후나, 쉬는 시간이나, 언제든 상관없습니다. 중간중간 쉬어가며 끊어서 나눠 읽어도 됩니다. 그대가 반성하는 기미를 보이면 모두 당신을 용서할 겁니다.

 

10.

누가 용서한다고?

 

11.

학원장은 여전히 안일하네.

다음에는 절대 오지 마라. 로즈하트 사감이니까 보내준 거지, 나한테 걸리면 몸살로는 안 끝나.

카테고리
#2차창작
페어
#HL
커플링
#드림
추가태그
#규칙괴담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