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더스게이트3

[BG3] 셀렌 문답

게일 로맨스 가내 타브 1호의 문답

연성창고 by 닐림
56
0
0

시스템의 한계로 표현되지 못한 당신의 타브/더지

1. 인게임 커마의 한계로 구현하지 못한, 또는 모드로만 구현가능한 신체적 특징이나 악세사리가 있나요?

엄청나게 긴 머리칼. 대충 오금을 넘을정도.

2. 인게임 능력치 배분 시스템과 무관하게 타브더지의 실 능력치는 어떤가요?

근력8/민첩 12/건강 12/지능 15/지혜 14/매력 18

당신의 타브/더지에 관한 질문들

3. 클래스와 하위 클래스는 무엇인가요? 멀티 클래스라면 모두 적어주시고, 어떤 클래스를 주 정체성으로 삼고 있는지 알려주세요!

고대의 지배자 계약 워락+전승학파 바드/바드를 주 정체성으로 삼고 있음

4. 어떤 기술에 숙련되거나 통달되었나요?

  • 통달: 기만, 설득, 공연

  • 숙련: 협박, 곡예, 비전, 역사, 자연, 종교

5. 특기나 취미로 삼은 기술이 있나요?

승마가 특기. 그 외에도 쓰고있는 머릿기름이나 향유는 스스로 만들어 쓸 때도 많다.

6. 공용어 외에도 할 수 있는 언어가 있나요?

티플링이라서 날때부터 지옥어가 가능했다. 예전에 함께 여행을 다닌 드워프로부터 드워프어와 욕설을 배운적이 있어서 드워프들에게 칭찬받을 정도로 욕설을 잘 구사할수 있다.

7. 좋아하는 음식과 싫어하는 음식은 뭔가요? 편식이 심하거나 특정 음식에 알레르기가 있나요?

특별히 편식이나 알레르기는 없는 건강한 체질. 의외로 충식을 선호해서 애벌레 구이나 번데기찜등을 아무렇지도 않게 먹는다.

8. 입맛이 까다로운 편인가요? 아니면 먹고 탈만 안난다면 상관 없어하나요?

특별히 까다롭지는 않다. 하지만 향토 요리는 맛보지 않고는 넘어갈 수 없다.

9. 선호하는 음료는 무엇인가요? 차? 커피? 술?

맥주와 과실주를 좋아하는 편.

10. 술은 잘 마시나요? 아니면 못 마시나요? 마신다면 주량은 어느정도 되나요?

주량은 적당하다. 술의 맛을 좋아하기 보다는 술자리 분위기를 좋아한다.

11. 요리를 잘하나요? 아니면 요리치인가요?

간단한 야영 요리(수프나 고기구이)정도는 할 수 있다.

12. 노래를 잘 부르나요? 아니면 음치인가요?

바드라서 노래를 못부르면 안된다.

13. 춤은 잘 추나요? 아니면 몸치인가요?

바드 답게 박자감각이 좋아 꽤 잘 춘다.

14. 그림을 잘 그릴 수 있나요? 아니면 못그리나요?

못그린다. 각 잡고 그리면 어린아이들 낙서 수준으로 못그린다.

15. 독서 취향은 어떤가요? 황당무계한 통속소설을 좋아하나요? 아니면 지루한 철학서도 잘 읽을 수 있나요?

황당무계한 통속 소설도, 지루한 역사서도 잘 읽는다. 바드로서의 공부는 언제나 빠뜨릴수 없는 법이다.

16. 사용하는 물건을 새로 살때 구애되거나 중시하는 부분이 있나요?

외형과 그립감을 꽤나 중시한다. 악기 선택은 운명인 법이다.

17. 타브더지의 체취는 어떤가요? 피와 땀 냄새가 나나요? 아니면 비누나 허브향이 나나요?

쓰고 있는 향유와 머릿기름 덕에 항상 은은하게 좋은 꽃 향기가 난다.

18. 타브더지의 손은 어떻게 생겼나요? 굵고 거친가요? 아니면 고운 손인가요? 흉터나 굳은살이 있다면 어디에 있고 어떻게 생기게 되었나요?

악기 연주로 손끝에 굳은살이 항상 베여있다. 특히 오른손잡이라 굳은살이 더 딱딱하게 베여있는 편.

19. (클레릭 외의 클래스 일 경우)특별히 믿는 신이 있나요? 아니면 신을 믿지 않나요? 무슨일이 터지면 반사적으로 찾거나 불평을 늘어놓는 신이 있나요?

특별히 믿는 신이 없지만 종종 발라드를 지을때 오그마와 밀릴을 찾고는 한다.

20. (드루이드 외의 클래스일 경우) 야생의 형상을 쓸 수 있다면 어떤 동물로 변신해보고 싶은가요?

새. 하늘을 날아보는 느낌이 어떤 것인지 알고 싶어한다.

21. (바드 클래스일 경우) 주로 다루는 악기는 무엇인가요? 주 악기 외에도 다른 악기도 다룰 수 있나요?

주로 다루는 것은 리라이나, 류트나 피리, 바이올린 등 다른 악기들도 바드로서의 기본 소양으로 다룬다. 결혼하고 나서는 주로 피아노를 자주 치고 있는 중.

22. 야영지에서 주로 어떻게 시간을 보내나요?

머리칼을 관리하거나 동료들을 위해 발라드를 부른다.

23. 일상복과 같은 의상을 고를때 어떤 스타일을 선호하나요? 또 어떤 색의 의상을 선호하나요?

기본적으로 움직이기 편하면서도 프릴이 달린 셔츠 처럼 화려하고 세련된 느낌을 주는 것을 선호한다. 노출도 ok.

24. 염두해둔 가내 타브더지의 이미지송이나 테마곡이 있나요?

없음

25. 고양이 파인가요, 아니면 강아지 파인가요? 그것도 아니면 인간이 문제다 파인가요?

강아지도 고양이도 평등하게 사랑한다.

26. 운 요소가 있는 카드게임을 할 때, 타짜인가요? 아니면 털리는 쪽인가요?

은근 타짜 기질이 좀 있다. 물론 진짜 타짜에 비할바는 아닌지라 타율은 평균보다 살짝 위.

당신의 타브/더지의 소지품에 관해서

27. 타브더지의 속옷은 어떤 종류인가요? 아이템 설명문을 알려주세요!

뒷면 레이스의 팬티.

셀렌에게 있어서 바드의 중요한 덕목이란 센스입니다. 속옷조차 말이죠.

28. 개인 배낭은 어떤 느낌인가요? 아이템명과 설명문을 알려주세요!

떠돌이 바드의 여행용 가죽가방

한손으로 편하게 들 수 있는 이 여행용 가죽가방은 튼튼하고 질긴 소재로 제작되었습니다. 내부는 보기보다 넓어 넉넉하게 적재하기 좋은 편이죠. 셀렌은 이 가방에 직접 제작한 향유와 머릿기름, 빗과 같은 미용 용품과 자신의 노트, 그리고 필기구를 빼놓지 않고 구비하고 있습니다.

29. 게임 시작시 타브더지가 갖고 있는 개인 소지품이 따로 있을까요? 있다면 아이템명과 설명문을 알려주세요!

떠돌이 바드의 노트

셀렌이 여행을 다니면서 모은 민담과 전승이 기록된 노트들입니다. 꼼꼼하게 적은 페이지들 사이에는 중간중간에는 마치 어린아이가 그린듯한 낙서가 구석에 그려져 있습니다.

당신의 타브/더지가 컴패니언이라면?

30. 어디서 어떻게 영입할 수 있나요? 영입 이벤트가 있나요?

노틸로이드 추락 지점 해변 근처. 근처로 가면 머리를 말리며 투덜투덜 대고 있는 것을 들을 수 있다. 말을 걸면 서로의 올챙이를 느끼며, 합류하자고 하면 합류해준다.

31. 개인 퀘스트명은 무엇이고 어떤 내용의 퀘스트 인가요?

바드와 벌꿀

셀렌에게 찾아오는 알 수 없는 이상한 자들과 셀렌의 계약 경위에 대해 밝혀지는 퀘스트. 올챙이를 통해 셀렌의 계약을 엿보면 후원자가 올챙이를 통해 보고 있던 플레이어를 인식하고 “이제 만족하니?”라고 물어오는 이벤트도 있음.

32. 호감도 트리거는 무엇인가요? 어떤 행동과 선택을 할때, 호감도가 오르거나 내려가나요?

호감도 상승: 대체적으로 선한 행위, 기만과 설득으로 무혈 승리(2막 중간 보스들처럼), 아이들에게 친절하게 구는 것, 진귀한 보물 획득

호감도 하강: 말로 피할 수 있는데 무조건 무기부터 꺼내는 것, 아이들에게 불친절하게 구는 것, 겸손 떤다고 보상 미수령

33. 로맨스가 가능한가요? 가능하다면 어떤 이벤트들이 있나요?

로맨스 가능. 있다면 셀렌이 악기 연주를 알려주거나, 자신의 머리를 손질하게끔 해줄 듯.

34. 야영지 대기 모션이 있다면 어떤 모션인가요?

앉아서 머리 손질, 향유나 머릿기름을 만들고 있는 모션, 종종 악기 연주(리라)

35. 야영지 개인 텐트는 어떤 느낌인가요? 정돈되었나요? 아니면 어지럽혀져 있나요? 어떤 개인 물품들을 늘어놓았나요?

정리 되어있는데 물건이 많아서 좀 부산스럽다. 각종 향유와 머릿기름병, 그것을 만들기 위한 재료들, 작성중인 악보와 노트집, 발라드를 만들기 위한 각종 참고와 영감 서적, 필기구등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