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서 프로필

화산귀환 드림주 프로필

비상열쇠함 by BEHAPPY
20
0
0

이름 : 소서 笑棲 -> 소서 小棲

나이 : 20대 후반

키 : 160대 후반

체형 : 살짝 말랐으나 평범하다

깐깐한 어느 명문가의 어멈 같은 외형

본래 이름은 소서 笑棲, 즉 웃으며 살라는 뜻으로, 태후전의 어느 상궁이 지어주었다. 만인방으로 적을 옮기고, 장일소와 소 笑 자가 같아서, 작은 삶이라는 뜻의 소서 小棲 로 피휘하였다.


막 걸음마를 시작했을 무렵 태후전 대총관의 손에 이끌려 입궁하였다.

20여년 간 태후를 모시고 상궁이 되었으나, 태후가 숨을 거둔 후 출궁했다.

만인방의 시비가 되어 대전 총괄시비가 되었고, 이후 사패련이 된 이후에는 만인방의 모든 시비들을 관리하는 총괄 시비장이 되었다.


황실의 명을 전하는 차사로 몇 번 구파일방 및 오대세가의 수장들과 만난 적이 있다.

혼란스러운 무림의 현상에서 장일소가 필시 패할 것이라 판단했기에 사패련을 떠났다. 오대세가들 마저 줄줄이 무너지는 혼란한 중원의 현상에서, 목숨을 부지하려면 다시 자금성으로 돌아가는 수 밖에 없다 여겼기에 환관들에게 막대한 뇌물을 건네고 다시 황궁에 입궁함.

환관들이 웃전에게 말을 잘 전하였는지 궁후원 (현재의 어화원) 관리직에 올랐다. 과거에 비하면 한직이지만 다시 든든한 울타리 안에 자리 잡았으니 만족하는 중.

카테고리
#오리지널
페어
#그 외
#Non-CP
커플링
#드림
추가태그
#VTCVNZ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