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소년, 지금 당장 출동해 주세요!

시스템

2024/06/14 13:00 수정

승리 조건

킬 수
헤더/부헤더 포함 체력 합
상대 진영에 가한 순수 전투 데미지 합

아이템 및 스킬

개장 이후 최초 1 회 각 진영 dm으로 같은 양의 공/방/체 아이템과 재화를 지급합니다. 모든 아이템은 진영 공동 소유로, 공격/방어 아이템은 사전 언질 없이 전투 말머리에 아이템명을 기재하여 사용할 수 있고, 체력 아이템은 매일 21:41-00:00 제외 총괄계 디엠에서 개별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띄어쓰기를 제외하고 아이템명을 정확히 표기한 것만을 용인합니다. 아이템을 사용하는 행동지문은 필수가 아닙니다.

사전에 값을 획득·적용하는 아이템과 스킬은 21:40 까지 총괄계 dm에서 조치를 마쳐야 정상 작용합니다. 제한 시간을 어긴 송출은 인정하지 않습니다.

전투 중 운용하는 아이템과 스킬은 본인이 사용할 턴에 정해진 계정의 디엠으로 언질하고, 경우에 따라 추후 전투 말머리에 표기를 마쳐야 합니다. 모든 송출에 확인 답변을 드리나 내용 또는 양식에 오류가 있는 경우 적용하지 않습니다. 회신하지 않았더라도 시간 내 적합한 절차를 마쳤다면 정상 작용합니다. 본인이 사용할 턴 이전에 미리 언질하거나 송출 후 이를 취소하는 것은 불가합니다.

스킬을 사용할 때 모든 말머리 표기는 [스킬]로 통일합니다. 특수한 경우를 제외한 모든 스킬은 당일 24:00:59 까지 송출된 것을 인정합니다.

오류 사항에 대한 처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 미사용/미적용: 아이템명 오기입, 제한 시간을 어긴 송출, 송출 양식 내 오류 발생, 본인이 사용할 턴 이전에 미리 언질, 스킬 미언질 후 말머리 기재

  • 사용/미적용: 스킬 언질 후 말머리 미기재 혹은 오기재, 스킬 언질 후 말머리 정상 기재하였으나 텀 초과 등의 지문 오류 발생

스킬과 아이템의 중첩을 제외하고 같은 종류의 턴 내 중복 사용(스킬+스킬 등)이 불가하며 당일 사용하지 않은 스킬은 소멸 후 갱신, 아이템과 재화는 익일로 이월됩니다.

이벤트 및 상점

본 커뮤니티는 별도의 이벤트 없이 양 진영에 동일한 양의 재화를 지급하며, 해당 재화로 상점에서 일반 공방체 및 특수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물품 가격과 기능은 개점 이전에 유동적으로 고지하며 양 진영이 한정된 재고를 공유합니다.

상점은 일 2 회(15:00/20:30), 20 분간 운영합니다. 시간대별로 판매하는 물품의 종류가 다릅니다. 모든 구매는 개점 시각 기준 선착순으로 처리하며 송출 양식 내 구매 아이템명과 개수 기입을 필수로 요구합니다. 양측이 보유한 재화 잔액이 아이템의 최소 가격에 미치지 못할 경우 조기 폐점할 수 있습니다.

전투(22:00~24:00)

120 분간 진행하는 필참 행사로 히든룰로 인해 연장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의 엔딩 방향을 결정하는 바 자리를 반드시 지켜 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의 부재로 진영에 불이익이 발생할 경우 총괄진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헤더 150, 부헤더 120, 그 외 모든 진영원은 100의 기본 체력값을 갖습니다. 이를 초과할 수 없으며 회복 초과량은 사용 처리합니다. 헤더와 부헤더에게는 일반 힐 아이템만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체력이 0 이하로 떨어진 모든 인원은 전투 불능 처리하여 추후 전략 참여 등 일부 봇계 활동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21:00 에 각 진영 시트에 당일 전투 맵을 전달합니다. 이후 50 분간 이동 dm(채양구+총괄계 3 인 dm)으로 시작 위치를 받으며 시간 내에 송출하지 않았거나 구역명을 오기입한 인원은 맵상에 랜덤 배치됩니다. 송출한 지문에 대한 정정과 20:59 이전, 21:51 이후의 언질은 불가합니다.

상하좌우 맞닿은 면으로 최대 4 칸까지 이동 가능합니다. 이동 텀은 첫 이동(22:10 부터 가능)을 제외하고 본인 송출 시각을 기준으로 10 분입니다. 이동과 인원 확인이 동시에 가능하나, 인원 확인을 선행하지 않은 선공은 불가합니다.

같은 구역에 있는 비전투 상태의 타 진영원을 선공할 수 있으며, 이동 dm(채양구+총괄계 3 인 dm)으로 대상자와 공격 의사를 밝힌 경우 전투가 성립합니다. 확인 답변을 기준으로 5 분 내에 배틀계와 후공자를 태그해 말머리와 이에 적합한 지문을 게재해주세요. 최초 태그 실수는 본인 텀 내 정정 가능하나 어떠한 경우에도 본인 트윗 수정 및 삭제는 불가합니다. 태그 실수를 정정하지 않았을 경우 오류 처리 및 전투 속행, 선공자의 트윗이 이동 dm의 확인 기준 5 분을 초과한 경우 전투가 무산됩니다.

전투 텀은 5 분으로, 트윗 아래 기록된 시간(분)을 기준으로 계산합니다. 정산 정정이 발생할 경우 원 트윗 기준으로 텀을 산정합니다. 전투 시 [공격or방어or반격or도주/스킬/아이템] 말머리와 이에 맞는 행동지문을 작성해야 합니다.

아래와 같은 사항을 오류로 간주하며 전체 다이스 값을 무효 처리합니다. 주관적 사항의 경우 총괄진의 판단을 우선으로 합니다.

  • 이전 트윗 기준 5 분 59 초 초과(최초 공격 트윗 예외)

  • 말머리 미표기 또는 표기 오류

  • 행동지문 누락 및 모호한 지문, 말머리에 맞지 않는 행동지문 기재

  • 지나치게 성의 없는 행동지문(ex. (때린다.) (피한다.) 등)

  • 지문 내 전투 상대 오기입

  • 잘못된 전투 타래에 지문 게시

한 턴은 'A공격 - B방어/반격 - 정산 - B공격 - A방어/반격 - 정산'입니다. 이때 상대의 공격 값보다 본인의 방어 값이 더 큰 경우 그 차만큼 카운터가 발생합니다. 해당 카운터는 오류 등 어떠한 경우에도 사라지지 않습니다. 도주는 3 턴 이후 본인의 방어/반격 턴부터 가능하며, 본인의 순다이스 값(d20)이 짝수일 경우 성공, 진행 중인 전투를 종료합니다. 전투 종료 시 양측에 10 분의 휴식 텀을 부여합니다.

23 시 55 분까지 온 트윗에는 반드시 답을 해야 하며 56 분부터는 별도 회신하지 않아도 무방합니다. 모든 전투는 00:00:59 까지 지속하며 이후 즉시 종료됩니다. 답을 하지 않아 텀 초과가 난 상태로 전투 종료될 경우 차후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모든 진영원은 D20, 헤더와 부헤더는 D30 의 전투 다이스를 운용합니다. 커맨드는 일 최대 3 회까지 배틀계 디엠에서 공미포 6 자 이내로 변경 가능합니다.

이외 전투 중 발생하는 모든 문의사항은 배틀계로 받습니다.

카테고리
#기타

해당 포스트는 댓글이 허용되어 있지 않아요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