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학교 '옛살비'

본 커뮤니티는 만화 <종말의 세라프>를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해당 만화의 세계관 중 다수 차용 및 변용한 부분이 있습니다.

기반 작품을 모르셔도 러닝엔 문제가 없습니다.

바이러스 성귀와 항귀인자

1995년, 바이러스 성귀(聖鬼)가 전세계를 덮쳤다. 얼마나 건강한지에 관계 없이 만 19세가 넘어간 인간들이 우후죽순으로 의문사를 당했다. 밥을 먹다가, 길을 걷다가, 자다가 피를 토하면서 죽어갔다. 성역이 어느 정도 횡포를 멈추었을 때는 이미 70%에 준하는 성인이 사망한 후였다. 다만 바이러스 성귀가 몸에 퍼지는 것을 억제하는 ‘항귀인자’가 있는 성인들은 성귀의 감염에서 벗어날 수 있었다. 뿐만 아니라 바이러스 성귀를 살포한 원흉으로 추측되는 흡혈귀들이 일제히 전세계를 습격하여 인류를 도륙했다. 생존한 수많은 19세 미만의 아이들이 흡혈귀에게 납치 당하여 혈액을 주기적으로 착취 당하기도 했고 숨은 채 저들끼리 모여 삶을 이어가기도 했다. 전세계에서 유독 항귀인자 보유자가 많았던 대한민국만이 초기 방어에 성공했다. 항귀인자 보유뿐만 아니라 ‘요괴’가 실체화되어 흡혈귀에게 실질적인 타격을 줄 수 있는 무기(이하 귀주 장비)를 운용할 수 있는 이들이 생겨났다. 그리고 30년 뒤, 현재 대한민국은 세계의 중심이 되었다.

흡혈귀와 요괴

흡혈귀는 인간에게 적대감을 가지고 있는 종족으로 피를 섭취해야 살아갈 수 있다. 소문이나 픽션과 다르게 태양빛을 받는다고 사망하지 않으며 상당히 오래된 세월을 살아갈 수 있다. 음지에서 살아가던 지난 몇천 년 동안 인류를 지배하기 위한 계획을 준비하였고 바이러스 성귀는 성공적으로 수많은 인류의 삶을 빼앗았다. 하지만 귀주 장비의 등장으로 인해 30년 동안 대부분의 일반 흡혈귀는 제거에 성공했고 현재는 극히 일부의 귀족급과 시조급의 흡혈귀만이 주전력으로 남아있다.

살아간 시간에 비례하여 커지는 흡혈귀의 힘으로 계급을 나누는데 가장 강력한 힘을 지닌 흡혈귀를 ‘시조급’, 그 다음은 ‘귀족급’으로 구분한다. 이들은 강력한 귀주장비로만 대미지를 입힐 수 있으며 그 아래의 흡혈귀는 일반 귀주장비, 때로는 일반 무기로도 타격을 입힐 수 있다.

요괴는 흡혈귀와 인간 모두에게 적대감을 가지고 있는 종족으로 인간의 욕망에 기생하여 살아간다. 요괴가 얼마나 강한 힘을 가지고 있느냐에 따라 귀주장비의 강도가 달라진다. 강력한 인간과의 계약을 통하여 그의 귀주 장비로 활동하게 된다. 계약의 경우 인간의 생각 속에 침투하여 가장 내밀한 욕망을 자극하고 (욕망을 들어주거나 너는 영원히 그것을 이룰 수 없다는 듯이) 이를 극복할 경우 계약에 응한다. 실패한 인간은 심각한 부상 혹은 사망에 이른다. 계약 후 심리적, 신체적으로 위태로울 때마다 요괴가 영혼을 노리기 때문에 인간에게 호의적이라고는 볼 수 없다. 다만 요괴와 흡혈귀 간의 사이가 좋지 않아 인간에게 협조하는 것으로 추정한다.

가장 강력한 요괴와 계약하여 생성된 귀주 장비일 경우 ‘흑귀’ 등급이라고 불린다. 이외로는 일반 귀주 장비, 하위 귀주 장비 등으로 나누어진다.

귀주 장비

요괴와 인간이 계약하였을 경우 요괴의 힘이 깃든 무기를 뜻한다. 요괴 그 자체가 무기가 되는 형식이며 그 형태는 자유롭다. 하지만 한 번 계약할 때 선택한 외형은 결코 바꿀 수 없기 때문에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 요괴와 계약할 수 있는 나이의 마지노선은 만 19세까지고 성인이 되었을 경우 요괴와의 계약 기회 자체가 없다. 흑귀 장비 등급의 요괴의 경우 13세까지만 계약이 가능하다.

대흡혈귀특수부대 1사단 ‘가라사니’

귀주 장비 사용 가능자들과 아직 무너지지 않은 나라 시스템을 통하여 대한민국은 하급 흡혈귀부터 제거하기 시작했다. 30년이 지난 지금 창원을 기준으로 형성된 안전도시는 전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공간으로 꼽힌다. 2024년 현재는 하위 흡혈귀는 대부분 제거, 귀족도 70%까지 제거에 성공했다. 현재 남은 것은 강력한 시조급 흡혈귀와 남은 30%의 귀족급 흡혈귀로 전략적으로 이들을 제거하는 팀들을 ‘대흡혈귀특수부대’라고 부른다. 총 8사단으로 이루어지며 1사단이 흑귀 장비를 사용하는 최정예 부대 ‘가라사니’이다.

군대처럼 직급이 존재하는 것이 아니며 특수학교에서 흑귀반으로 11~13세부터 함께 공부하고 배우면서 성장한 친구, 동료, 가족에 가깝다. 17~19세 3반에 진학 후 3년 동안 학습 후 전원 성인이 되었을 때 특수부대에 입단하기에 20~22세에 들어가게 된다. 1사단은 본부에서 내려오는 지령을 함께 수행하며 1사단은 시조급을 주로 상대한다. 그래서인지 흑귀 장비를 사용하지만 사망하는 인원도 가장 많은 편. 흑귀 장비와 계약할 수 있는 이들 자체가 많지 않기 때문에 (적으면 1년에 한 명도 없는 경우가 대다수.) 1사단의 경우 다른 사단에 비해 임기가 길다. 생존 인원이 4인 미만이 되거나 서른 살이 될 경우 은퇴하게 된다.

대부분 작전을 위해 안전도시 바깥에서 활동하고 그 탓에 부고 등이 늦게 전해지는 경우가 많다.

2024년 기준 갓 옛살비를 졸업한 1사단의 인원은 9명이다.

특수학교 ‘옛살비’

현재도 초등학교부터 고등학교까지의 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하지만 요괴와의 계약을 성공한 아이들은 모두 특수학교 ‘옛살비’로 전학 혹은 입학하게 된다. 요괴와의 계약은 11세부터 시도할 수 있으며 살면서 단 한 번만 가능하다. 요괴와 계약할 수 있는 자격은 하늘에서 누군가가 부르는 소리를 듣게 된다. 이는 실제로 요괴가 자신의 계약자를 선택하는 것으로 옛살비의 옥상에서 계약이 진행된다. 계약자가 홀로 입장하면 그를 호출한 요괴가 기다리고 있어 계약 시험이 진행된다. 자격 부여를 받고 1년 내로 계약을 시도하지 않으면 부름은 사라지며 그 이후로는 영영 요괴와의 계약을 할 수 없다.

요괴와 계약하여 귀주 장비를 얻는다는 것은 대흡혈귀특수부대에 필연적으로 입단하게 된다는 의미로 이는 어떤 이유로도 거부할 수 없다. 하여 계약 전 40페이지에 달하는 약관과 더불어서 동의 서약을 받는다.

계약을 마치면 일반적인 의무 교육과 더불어서 흡혈귀, 요괴에 대한 공부, 그들이 가진 귀주 장비의 수준에 따른 제거 방법, (흑귀반의 경우 시조격 흡혈귀에 대한 정보를 주기적으로 교육 받고 시험 또한 친다.) 신체 단련, 정신 단련 등을 모두 수행한다. 남녀 분반, 별개 기숙사를 사용하며 2인 1실을 사용한다.

카테고리
#기타

해당 포스트는 댓글이 허용되어 있지 않아요


추천 포스트